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주식

어닝시즌 살펴 보는 폴더블폰 관련주 비에이치 주가

by 베터미 2022. 2. 7.
반응형

최근 거래량 증가가 눈에 띄는 폴더블폰 관련주 비에이치 잠정 실적이 나왔습니다. 매출액이 1조를 찍었네요. 영업이이 711억원이구요. 당기순이익 832억원 나왔습니다. 영업이익률은 6.85%, 순이익률은 8% 나옵니다. 영업외수입이 꽤 들어온 것 같은데 7~8% 정도의 수입이 주머니에 들어온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과거 기록을 보니 10% 정도 나왔던 적이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이 범위에서 수입이 들어온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비에이치 향후 실적 추이 전망

어닝서프라이즈까지는 아닌데 컨센서스를 다소 상회하는 실적 나왔구요. 주가를 누르고 있는건 경쟁사의 존재때문인것 같은데 그래서 마진폭이 크게 증가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경쟁사인 삼성전기가 RF-PCB 사업을 철수하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있구요. 폴더블폰에 대한 수요가 확인된 한 해였기 때문에 향후 애플같은 거대 스마트폰 기업이 폴더블폰 도입을 한다면 실적 신장이 더 크게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추정 실적치를 보면 26% 정도 매출이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영업이익은 1,125억원 예상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짠 영업이익률을 고려해도 2022년 실적 기준 멀티플 8정도 적용하면 시가총액 9,000억원 정도 나올 수 있는 기업이고 성장성을 고려해서 매년 20% 이상 성장한다고 가정하고 멀티플 20을 적용하면 2조 2천억원까지도 넘나들 수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시장 상황이 여간한 실적에는 꿈쩍도 안하고 기대 이하 실적이 나오면 여지없이 밀어 버리는 상황이라 가치 반영이 느린 것으로 듯 합니다. 결국에는 시적 따라가겠지만 이번 예상실적정도로도 충분히 성장성을 증명했다고 판단됩니다. 작게는 20% 많게는 300%까지 멀티플에 따라 널뛸 수 있는 기업이라 판단됩니다.

 

차트로 보는 비에이치 주가 전망 

월봉부터 보면요.

2020년까지 하향추세를 그리다가 실적이 받쳐주기 시작하면서 완만한 상승으로 돌아섰습니다. 하락추세는 극복한것으로 보이구요. 저점 높여 가면서 이평선에 닿아 있어서 꽤 안전해 보이는 상황인데 실적도 좋게 나왔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2020년 7월에 2만 5천원 찍었을 때 거래량이 꽤 나왔었는데요. 이틀동안 털어 먹는 차트가 나왔습니다. 장대양봉, 장대음봉후 장기간 하락 반복했구요. 1만 5천원 다시 확인한 뒤 반등한 가격이 지금 가격이고 최근 폭락장세에서 2만원 지지선 확인하고 실적 발표와 함께 반등중입니다. 

 

요즘 변동성이 극악이라 어떻게 급변할지 모르겠지만 지지선 확인해 가는 상황으로 봐서는 2만 5천원까지 무난히 테스트할 것 같구요. 장기간 물량을 소화해 왔기 때문에 3만원까지는 무난하게 갈 가능성 있어 보입니다. 단기간에 터치하려면 거래량이 크게 붙어줘야 되는데 큰 이슈가 없어서 문제라면 문제겠네요. 애플이 갑자기 OLED 폴더블!! 하는 순간 폴더블폰 관련주의 선두에 서서 멀티플의 확장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관심 가는 기업 비에이치 주가 간단 분석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