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부제: 유투브 레드 해지 방법)

by 베터미 2018. 2. 11.
반응형

아이폰을 사도 설명서에는 들어 있지 않은 고급진 정보를 알려 드리는 베터미입니다. 

오프라인 서점에서만 구할 수 있었던 잡지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볼 수 있게 된 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기술발전의 속도가 놀랍습니다. 초기 몇 년은 화질과 재생 속도 문제로 인내심을 가지지 않고서는 잡지를 본다는건 꿈도 꾸지 못할 일이었는데 말입니다. 당시, 보던 남자의 잡지는 화면을 넘길 때마다 마치 컴퓨터 하드를 읽는 것처럼 버벅거리는 통에 더 좋은 아이패드가 나오면 꼭 사리라 하고 이를 갈게 만들 정도였는데요.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이제 평화의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상향평준화된 기기의 성능이 여간하면 안정성을 보장해 주니 태평성대인것 같습니다. 잡지같은 전자책뿐만 아니라 유투브 레드도 구독 방식으로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는데요. 최근에 2개월 무료로 풀린 적이 있어 구독을 했었는데 해지하는 방법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넷플릭스, 유투브는 기회를 틈타 구독했다가 취소했다가를 반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넷플릭스나 유투브, 잡지 등 정기적인 구독을 하고 있는 상품이 있다면 모두 해당됩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정버튼을 누르고요. 

아이폰 설정 화면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합니다. 

itunes 및 app store


여러 가지 선택 메뉴가 나올 텐데요 iTunes 및 App Store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apple id


이제 Apple ID가 파란색으로 나올 텐데요. 여기를 터치합니다.

apple id 보기


위 화면이 팝업창처럼 뜰 텐데요. Apple ID 보기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구독


터치ID나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진입하면 다시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아래에 보면 '구독'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유투브 레드 구독 해지


유투브 레드가 2월 14일에 갱신 예정이라는 내용이 보입니다. 만약, 구독을 취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자동으로 갱신이 되어 월금액이 다음 달에 청구가 됩니다.


1년 단위로 갱신이 되는 경우에는 시기를 놓치면 한 해가 가거나 별도의 해지 신청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기간을 꼭 챙겨 뒀다가 혹은 미리 정리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잽싸게 유투브 레드 해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시고요.

유투브 레드 무료 체험 취소


들어가면 구독 기간과 만료 기간이 나오는데요. 아래에 '무료 체험 취소'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다른 구독물일 경우에는 '구독 취소'라는 버튼으로 나올 수도 있으니 상관없이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체험 취소 확인


취소라는 버튼이 주는 무게 때문에 지금 취소를 해 버리면 당장에 못 쓰게 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여기에서 말하는 취소는 갱신을 취소한다는 의미기 때문에 그냥 확인 버튼을 눌러서 해지를 하면 됩니다. 유투브 레드가 아닌 다른 경우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니 걱정할 필요 없이 확인 버튼을 눌러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접근하는 경로가 살짝 복잡하기는 한데요. 차근차근 눌러 보시면 쉽게 원치 않는 구독 갱신을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