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건강정보

휴일지킴이약국 및 명절 응급진료기관 찾아주는 앱 소개

by 베터미 2018. 2. 14.
반응형

어김없이 설날이 찾아 왔군요. 공휴일이나 명절에 갑자기 아프거나 할 경우 가까운 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병세가 커 보이지는 않아서 약국이라도 찾으려면 문을 연 약국은 있는지 참 애매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는 이런 위급할 때 쓸 수 있는 앱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앱


오늘은 이 앱의 사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앱 소개


이 앱은 기본적으로 위치서비스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바로 필요한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찾아 주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응급진료기관 찾아주는 앱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과 여러 가지 안내가 나오는데요. 보건복지부와 중앙응급의료센터가 공동으로 내놓은 앱이기 때문에 낚시성 동의를 구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내 주변 찾기'를 통해서 근처의 의료기관을 찾아 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설연휴와 같이 명절에는 전용 찾기 메뉴로 전환된다는 내용입니다.



■ 앱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어플입니다. 각각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을 검색해서 다운로드받으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앱 다운


다운받아서 바로 실행한 화면인데요.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면 통화료가 부과된다는 내용입니다. 동의해서 실행하면 위치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사용방법 간략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 휴일지킴이약국와 응급진료기관 찾아보기


첫번째로 응급진료기관을 찾아 보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지도


① 응급실 버튼을 누릅니다.

② 응급실 마크처럼 생긴 부분을 눌러 봅니다.

③ 병원의 이름이 나올텐데요. 오른쪽으로 화살표가 된 부분을 섬세하게 터치해 봅니다. 섬세하게 터치하라고 일부러 말씀해 드리는 이유는 화살표 부분을 터치하지 않으면 진짜 인식이 안 됩니다. 

서울메트로병원 진료시간


① 명절 진료시간이 나옵니다. 서울메트로병원같은 경우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24시간 운영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체크를 해 보셔야겠습니다. 

② 전화 버튼을 눌러서 해당 병원으로 바로 연결해서 통화할 수 있습니다.

③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저같은 경우는 KT에서 제공하는 원내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카카오맵'으로 이동이 되던데 이 부분은 제휴가 된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설치되어 있는 내비로 바로 연결해서 찾아가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휴일지킴이약국을 한 번 찾아 보겠습니다. 

선일약국 휴일지킴이약국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① 약국 버튼을 누릅니다.

② 약국 마크처럼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고요.

③ 약국명이 나오면 섬세하게 화살표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선일약국 영업시간


이렇게 명절 진료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약국은 등록이 되어 있지만 실제로 영업하는 시간이 2월 15일 하루뿐이군요. 이렇게, 내역을 꼭 확인해 보셔야 되고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봤을 때 휴일지킴이약국으로 등록이 되었더라도 실제로는 영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꼭 전화를 해 보고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 


■ 기타기능


소개해 드린 휴일지킴이약국 및 명절 응급진료기관을 찾아 주는 기능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응급처치를 위한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응급처치 방법 소개


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1번 화면이 나오는데요. '응급처치 요령'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기본 응급처치 요령'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심폐소생술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 유용한 정보가 있으니 숙지해 뒀다가 비상시에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126번으로 전화를 하면 응급한 상황이나 질병, 치료에 관련한 대응 정보를 제공해 줬는데요. 요즘은 119로 일괄적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어른이나 아이들이 알 수 없는 증세를 보이거나 아파하는 경우 119에 전화해서 상담이 필요하다고 얘기하면 담당자를 바꿔 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