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간단한 방법

by 베터미 2018. 3. 6.
반응형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정리해 드리는 베터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인데요. 때에 따라서 자격득실확인서라고 그냥 표현하기도 하지요. 어딘가 직장에 소속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증빙서류인데요. 대출을 받거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용처에 활용합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입니다.

건강보험 득실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일단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접속을 해야겠죠.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나올텐데요. 접속해 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접속 화면


하단에 '자격득실확인서' 버튼이 보일텐데요. 클릭해 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화면


①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

②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누릅니다.

팝업창이 뜨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최초 접속시에는 다양한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조회 화면


로그인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①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를 표시하는지 여부를 체크박스를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들어가는 서류라면 공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조회는 왼쪽에서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피부양자등의 옵션을 선택해서 보고 싶은 것만 정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프린트발급은 현장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구요. 팩스전송 버튼을 눌러 원하는 번호를 입력해서 팩스로 바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③ 만약 득실 이력이 많다면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최근 자료만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요한 체크박스만 체크해서 출력이나 팩스로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 화면이 안 뜨는 경우 해결방법


제 컴퓨터에만 해당되는 사항일 경우일 수도 있는데 윈도우10에서 접속할 경우 화면이 안 뜨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에러 도우미라는 링크가 따로 있을 정도인데요. 이 사이트 자체가 굉장히 불안정한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동안 골머리를 싸매다가 해결책을 찾았는데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접속안될 때 해결


① 오른쪽 위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구요.

② 메뉴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 버튼을 눌러 봅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


① 위 화면은 이미 추가 버튼을 누른 상태인데요. 그 전에 '이 웹 사이트 추가'라는 항목에 [nhis.or.kr]이라고 주소가 자동으로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② 닫기 버튼을 누르시구요.


이제 화면이 새로고침하는 것처럼 살짝 움찔할텐데요. 다시 제일 처음화면부터 접속하시면 이번에는 아마 접속이 제대로 되실 겁니다. 한 번 해 보시면 쉬운데요. 접속 안정성이 가장 큰 이슈라면 이슈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