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MBTI 유형 중 ISFP의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연예인

by 베터미 2018. 5. 13.
반응형

오늘은 MBTI 유형 중 이른 바 '성인군자형'으로 분류되고 있는 ISFP의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해당되는 연예인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척도의 기준에 따라 구분을 해 보면 에너지의 방향은 내부 세계로 향해 있구요. 인식 기능은 감각이나 오감을 통해 더 잘 사건을 인식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판단기준은 감정적, 개인적, 사회적 가치를 바탕으로 판단합니다. 생활양식에 있어서는 외부 세계에 대하여 개방적이고 융통성있게 접근하는 유형입니다. 



■ ISFP의 성격


규칙이나 틀에 묶이는 걸 싫어하고 마음이 순하고 따뜻하고 정이 많은 성격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기 어려워하는 성격이구요. 지나치게 타인을 배려하고 남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고 삭이는 스타일입니다. 

조너던 아이브 isfp


알려진 16가지 유형 중에서 가장 겸손한 타입이라 성인군자형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선천적으로 성인형이고 모든 사람과 조화를 이루려고 합니다. 욕심이 크게 없고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합니다.반면, 순발력이 있어서 상황에 잘 적응합니다. 나서기를 꺼려하지만 일단 나서게 되면 연기력이나 끼를 발휘하는 무대체질입니다. 


현재에 충실한 스타일에 여유있게 일 처리를 하고 융통성 있는 스타일이지만 다름 사람의 감정에 니자치게 예민하고 결단력이이나 추진력이 부족한 것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계획성이나 준비성이 약한 성격이기 때문에 분석하고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길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ISFP의 직업


ISFP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화장품 전문가, 예술가, 조각가, 요리사, 보석전문가, 기술자, 그래픽 디자이너, 설문 조사 전문가, 간호사, 마사지 치료사, 직업 치료사, 피트니스 트레이너, 약사, 식물학자, 번역가, 경찰, 소방관, 동물 조련사 등입니다.

모니카 벨루치 mbti


ISFP에에 어룰리지 않는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 중역, 영업 관리자, 마케팅 관리자, 영업사원, 감사원, 학교 행정가, 수술 집도의사, 치과의사, 생물공학 기술자, 생물학자, 화학 관련 전문가, 변호사, 판사, 연기자, 건축가 등입니다. 


■ ISFP인 연예인


어울리지 않는 직업으로 연기자가 들어 있지만 연기자가 가수 등이 꽤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연예인 중에서는 서민정과 정형돈이 이쪽 유형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형돈은 ISTP와 애매하게 걸쳐져 있어서 판단이 왔다갔다합니다. 하지만, 둘 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굉장히 힘들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그럴듯한 유형 분석툴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에이브릴 라빈 mbti


해외 유명인들은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인데요. 애플의 수석 디자이너인 조나단 아이브, 로마의 황제였던 네로, 한 세대를 풍미한 가수죠. 마이클 잭슨과 프린스가 이 유형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밥 딜런, 폴 매카트니, 레이디 가가, 믹 재거, 저스틴 팀버레이크, 브래드 피트, 라라랜드로 유명한 배우죠. 라이언 고슬링도 ISFP라고 합니다.

에오윈 mbti


여성 유명인으로는 모니카 벨루치, 오르리 헵번, 니콜 키드먼, 마릴린 먼로, 패리스 힐튼, 브리트니 스피어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에이브릴 라빈, 리한나 등이 있습니다. 리브 타일러나 드류 베리모어도 빠질 수 없겠군요. 

가상의 캐릭터 중에서는 <반지의 제왕>의 에오윈, <브레이킹 배드>의 제시 핑크맨, <애로우>의 테아 퀸 등이 해당됩니다.


16가기 성격 유형으로 나눠서 여러가지 판단 기준에 맞는 설문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여기 저기에서 확보하여 공개하고 있으나 정확한 정보는 아닐 수 있으니 참고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