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영화

캡틴 마블의 능력과 캐스팅, 개봉일정, 스토리 등 최신 정보 모음

by 베터미 2018. 8. 15.
반응형

캡틴 마블 촬영은 7월 6일부로 종료가 됐습니다. 이는 마블 최초의 여주인공인 브리 라슨이 직접 SNS에서 밝힌 내용인데요. 브리 라슨은 영화 <룸>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연기력은 일단 제쳐두고 공개된 촬영 현장 사진을 보면 생각보다 후덕한 모습으로 등장해서 살짝 불안감이 생기고 있는 가운데 최신 정보 모아모아 정리해 봅니다.

캡틴 마블 최신정보 모아모아


■ 마블 최초의 여성 솔로 무비 주인공


이미 DC와의 경쟁에서는 저만치 멀리 앞서 나가고 있는 마블이라 경쟁상대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DC 진영에서는 그나마 관객수 동원에 성공한 케이스인 솔로 무비 <원더우먼>의 대척점에 있는 캐릭터 <캡틴 마블>의 주인공은 브리 라슨입니다. 

브리 라슨 캡틴 마블


기본적인 내용상으로는 우주 규모의 전쟁에 맞서게 된 두 종족의 한 가운데서 탄생한 지구의 히어로인데요. 설정상으로는 우주 단위로 봐서도 최강의 능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캐롤 댄버스지만 다양한 이름으로 등장하는데요. 바이너리, 워버드, 캡틴 마블 등의 이름으로 불립니다.


처음 등장한 것이 1969년이니까 당시 미국 분위기에 주류에 끼기 힘든 성적인 제한이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여성 히어로의 상징적인 인물, 페미니스트의 상징 등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 원작 기준 캡틴 마블의 능력


기본적인 능력은 슈퍼맨급의 초인적인 힘이구요. 거기에 상응하는 엄청난 내구력도 덤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더 강한 것인데요. 비슷하게 엄청난 체력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다른 점은 비행 능력이구요. 예지능력과 비슷한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캡틴 마블 바이너리


대부분의 독에 대해서도 내성을 가지고 있구요. 바이너리라는 이름으로 활약하던 시절에는 화이트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행성간 에너지를 조절하거나 중력을 거스르고 광속으로 이동하는 등 역대급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어느 정도로 너프시켜서 캐릭터에 적용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스토리 흐름으로 봐서는 화이트홀이나 시공간을 초월하는 능력을 활용해서 타노스의 스내핑이 없었던 시절 가운데 주요 스토리를 반전시킬 수 있는 특정 시점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이 능력을 얻게 되는 과정이 크리 종족과 관련이 있어서 이번 전개에서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이후에 다시 크리 종족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캡틴 마블 능력


■ 영화에 등장할 인물들과 스토리


새로운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들이 뒤섞여서 등장할 예정입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크리 종족 가운데는 남자가 봐도 잘 생긴 리 페이스의 로넌이 출연합니다. 코라스 역의 디몬 하운수도 재등할 예정이구요. 지금까지 공개된 촬영 현장 사진을 보면 어벤져스4의 시점도 이들이 등장한 과거 어느 지점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토르 역시 과거의 장발을 고수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입니다.


용두사미가 되고 있는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콜슨도 그래서 다시 등장합니다. 어벤져스3에서 "어머니"를 외치면서 비명횡사한 닉 퓨리도 출연 예정이구요. MCU를 창조하고 있는 케빈 파이기에 따르면 닉 퓨리가 최초로 만나게 되는 초인적 능력을 가진 히어로라고 합니다. 

악역스러운 이미지와 실제 악역을 자주 맡고 있는 벤 멘델슨도 등장하는데요. 캡틴 마블에 맞서는 악역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크리 코라스 로넌 캡틴 마블


마지막으로 소개할 인물은 주드 로인데요. 말이 필요없는 이 배우가 맡게 될 역할은 마벨입니다. 마벨은 원래 인간이 아니고 크리 종족인데요. 원작에서는 지구가 크리에 위협이 될지 판단하기 위해 파견된 첩보부대원같은 인물입니다. 월터 로슨이라는 인물로 활약하는데요. 비행기 사고로 인해서 사망한 과학자인데 완전히 똑같이 생긴 인물이라 대신 행동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마벨이라고 발음해야 되는데 사람들이 실수로 마블이라고 발음해서 캡틴 마블이 된 그는 지구에서 영웅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크리에서 반역죄로 몰려 결국 사형을 선고받습니다. 이 위협에서 도망치다가 결국 로넌의 눈에 띄게 되는데요. 크리쪽에서 필요한 능력을 가지고 있던 그의 명줄을 유지시켜 줍니다.

주드로 캡틴 마블


이 마벨 캐릭터와 캡틴 마블이 만나게 되면서부터 일이 커지기 시작하는데요. 유출된 촬영 현장 사진에 등장한 얼굴만 봐도 둘이 연인 관계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관계로 인해서 크리 종족에게 캡틴 마블이 납치당하고 마는데요. 마벨이 그녀를 구하러 가지만 그녀는 크리 종족이 가지고 있는 이상한 장치에 휘말려서 반은 인간이고 반은 크리인이 되어 버려서 우주 역대급의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원작의 스토리를 어디까지 차용할지는 케빈 파이기에게 달려 있지만 이런 연유로 인해서 캡틴 마벨과 캡틴 마블은 연인 관계이면서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마블 시리즈에서 보기 드문 케이스긴 하지만 원작에서는 캡틴 마벨이 암으로 사망합니다.


케빈 파이기가 취사선택할만한 스토리가 워낙 방대해서 어디서 갖다 붙일지 알 수가 없기는 하지만 아마 비슷한 전개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극적인 스토리 전개를 위해서 캡틴 마벨의 죽음까지 한꺼번에 다룰 가능성도 커 보입니다. 캡틴 마블의 능력과 캐스팅, 그 동안 공개된 정보를 정리해 봤는데요. 캡틴 마블은 2019년 3월 8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능력치가 사기 수준이라 어떻게 구현이 될지가 궁금해집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