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말안듣는 아이폰 화면 자동 밝기 재설정하는 방법

by 베터미 2020.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주변의 어둡고 밝음에 따라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밝기를 조절해 주는 자동 밝기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역시 그러한데요. 이따금씩 보면 화면이 주변 밝기에 비해 어둡게 설정이 된다거나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폰을 바꿨는데 밝기가 주변 분위기를 전혀 읽지 못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 때 쓸 수 있는 방법인데요. 자동 밝기를 재설정하는 팁입니다. 

 

■ 설정하는 방법

일단 '설정 메뉴부터 들어가야 되것쥬.

 

 

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 눌러 들어가시고요.

② 화면을 내리다 보면 보이는 '손쉬운 사용' 눌러 봅니다.

③ 이어서 나오는 메뉴에서 조금 내려 보면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화면을 쭉 내려서 제일 밑으로 가면 '자동 밝기'를 설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메뉴 터치해서 자동 밝기 없애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일단 준비 완료입니다. 

 

■ 재설정하는 방법

이제 어두운 방이나 화장실로 칩거하면 되겠습니다. 가능한 어두운 환경을 조성하는게 좋습니다.

 

 

이제 화면을 쓸어 내리거나 버전에 따라 쓸어 올려서 위와 같은 제어 센터를 호출해 주시구요. 화면 밝기를 쓸어 내려서 제일 어두운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이어서 아까의 설정 화면으로 다시 들어가서 자동 밝기 기능을 켭니다. 그리고 나서 불을 다시 켜주면 되는데요. 그러면 아이폰이 주변 밝기에 맞춰서 다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쓰다 보니까 화면밝기가 생각보다 안 따라와 주면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더라구요. 비슷한 상황에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