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아이폰(아이패드) 실수로 구매한 앱 결제 취소 및 환불 방법

by 베터미 2018. 1. 15.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가 써서 아이폰, 아이패드가 아니지요. 보통은 어른이 쓰는데요. 아이가 쓰다 보면 한 번씩 사단(?)이 일어나곤 합니다. 터치하는 맛에 이것저것 눌러 보다가 아무 생각 없이 다량의 결제를 해 버리는 경우가 그 하나인데요. 이 덕분에 몇 백만원 결제를 했다가 뒤늦게 피해(?) 사실을 깨닫고 뒷수습에 바쁜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쥬만지를 비롯 다수의 코미디 영화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잭 블랙이 그 중 한 분이죠ㅎ 미국의 'The Tonight Show'에 출연해서 밝힌 에피소드인데요. 대략 2분 30초부터 아들이 인앱결제를 $3,000이나 했다고 폭주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는 다음과 같이 일갈합니다.

I emailed to people that this is not responsible. I think they're gonna refund thanks to being on this show and telling them to give me a refund. 

이 게임 만든 사람들한테 책임있는 행동을 하라고 이메일을 보냈어요. 제가 생각컨데 환불을 해 줄 것 같아요. 이 쇼에 나와서 그 사람들한테 환불해달라고 얘기를 하고 있으니까요!!

그렇습니다. 환불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실수로 구매한 어플 결제 취소 방법


예전에는 취소방법을 찾아가는게 어려웠는데 요즘은 절차가 간편해 졌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링크(바로가기)로 가시거나 구글에서 '문제신고'로 검색해서 '애플 환불신청 바로 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올텐데요. 결제를 한 아이디 정보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구글 번역기와 비교해 봤던 파파고 구입내역이 보입니다. 우측에 '문제 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몇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① 이 구입을 승인하지 않았음(실수로 구입했을 경우 선택)

② 항목이 다운로드되지 않았거나 찾을 수 없음

③ 항목이 설치되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너무 느림

④ 항목이 열리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음

중에서 해당 항목을 선택한 뒤 내역을 입력하고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야말로 실수로 구입을 했을 경우에는 1번 항목을 클릭한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환불에는 대략 1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생각하시고 여유있게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낚시성 앱을 구입했다가 한 번 신청했던 적이 있는데 3~4일 내에 처리가 됐던 적이 있습니다. 


■ 아이튠즈를 활용한 취소 방법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구요.


① '스토어'를 클릭한 후 

② 우측 중간쯤에 있는 '계정'을 클릭해서 로그인합니다.


구입내역 항목이 있을텐데 우측에 있는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기본값은 '최근 90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목록을 펼치면 과거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상에서 조회는 가능하지만 문제 신고가 가능한 것은 최근 90일 이내의 것이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우측의 '더 보기'를 클릭하시구요. 


동일하게 문제 신고 버튼을 누르면 웹페이지로 이동해서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해당사항을 눌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항목을 선택한 뒤, 아래에 구체적으로 문제에 대해서 기술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아이가 실수로 누른 버튼이 문제라면 그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게 입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도 한국에는 안 되는 애플 서비스가 많지만 예전에는 이마저도 하기 힘들어서 영어로 꾸역꾸역 신청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나마 서비스가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조만간, 지니어스바가 들어오면 더 개선되길 기대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클릭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