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전자책리더기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에서 루팅없이 링크로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8. 2. 2.
반응형

오래된 전자책리더기 유저로서 그 동안 킨들, 리디북스 페이퍼,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를 차례대로 사용해 왔는데요. 간단하게 평가를 하자면 킨들이 성능은 갑이고 크기는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이하 리페프로)가 갑이네요. 리페프로는 이제야 성능으로는 킨들에 조금 가까워진 느낌인데 이미 오아시스로 아마존 진영은 한발짝 더 앞으로 나가고 있어서 성능의 비교는 무의미한 것 같습니다. 리페프로는 리뷰에서 밝힌 바와 같이 크기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고 배터리 성능이 이제야 제자리를 찾은 느낌입니다.

전자책리더기로 인터넷하기


■ 리페프로 간략 사용기


리디북스 페이퍼 시절에는 일종의 꼼수로 배터리 누수 현상을 잡았는데요. 설정된 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기기의 전원을 자동으로 꺼 버리는 방식으로 엄청난 배터리 소모를 피하는 방법으로 눈가리고 아웅했습니다. 리페프로는 배터리 크기 자체를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cpu chip 교체로 인해서 굉장한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대기시간이라는 이름이 제대로 이름값을 하는 것인데요. 체감상 하루에 4~5% 정도밖에 빠지지 않는 것 같더군요. 다만, 성능에 있어서는 대개의 전자책리더기가 그러하듯이 개선의 필요성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사과


■ 석고대죄


일단, 사과의 말씀을 올리고 시작을 해야될 것 같은데요. 이전에 웹툰을 보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면서 pdf파일로 링크를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지만 실상은 인식이 안 됩니다. 그래서, 무의미한 pdf만들기 도전은 저에게서 그쳤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epub제작을 위한 무료툴인 sigil을 활용한 책을 만들어야 가능합니다. 링크 만들기를 오래 전에 해 보고는 기억이 이상하게 조작되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pdf에 링크를 심어 성공하신 분이 있으면 댓글 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루팅을 하면 마치 휴대폰을 조작하듯이 필요한 앱을 설치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잘못하면 기기가 벽돌이 되어 작동을 아예 안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요즘은 안정성은 예전보다 괜찮은 것 같은데 감안하고 시도해 보아야 할 방법이기 때문에 건너 뛰구요. epub제작 방법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책을 만들어 보자


잠깐 언급했듯이 간단한 책을 만들어야 됩니다.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기 때문에 전자책리더기에서 RSS를 걸어 놓은 블로거나 혹은 그냥 모아 놓은 블로그 주소가 있다면 한 번 작업으로 계속해서 연결해서 읽을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① Sigil 다운받기: https://github.com/Sigil-Ebook/Sigil/releases/

위 사이트로 가서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sigil 사이트 옵션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맥부터 윈도우 32비트, 64비트 버전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코드 문외한이라 설명을 삼가겠습니다. 


② 설치 후 실행

sigil 실행화면


설치를 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어차피, 진짜 책을 출판하기 위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심플하게 링크 작업한 해 보겠습니다.


③ 즐겨찾기 만들기

sigil 즐겨찾기 만들기


이미 제작이 완료된 모습인데요. 위에 '너와 나의 열쇠고리'처럼 생긴 부분이 있죠. 이 메뉴가 링크를 심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저는 바로가기를 구체적으로 나눠서 작업을 해서 그 옆에 링크까지 넣어 버렸느데요. 글자에다가 링크를 넣을수도 있습니다. 링크를 드래그해서 감싼 뒤 위의 '링크'메뉴를 클릭합니다. 


④ 링크 걸기

sigil 링크 걸기


녹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보이시죠. 마우스로 드래그한 뒤 링크 메뉴를 누르면 위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Target' 옆 부분에 원하는 링크를 삽입한 뒤 'Ok'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다 끝났습니다. 링크를 삽입한 뒤 상단의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임의의 파일명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한 파일을 이제 리페프로에 넣으면 됩니다.


■ 인터넷 즐겨찾기 실행기


혹시 파일을 한 번도 넣어 보지 않은 분이라면 충전잭을 연결해서 차례대로 찾아가서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위 주소처럼 내부 저장소의 Documents에 파일을 넣어 두면 됩니다. 이제 즐겨찾기가 파일로 들어갔구요. 리페프로에서 파일을 인식시킨뒤 실행해 보겠습니다.

리디북스 파일 옮기기


1번의 톱니바퀴, 2번의 파일 관리, 3번의 내 파일 추가를 차례대로 누르면 금방 옮겨 놓은 파일이 보일텐데요.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설정 화면


인터넷 즐겨찾기가 책처럼 자리를 잡은게 보입니다. 실행해서 이제 링크를 눌러 보겠습니다.

인터넷 즐겨찾기


설정해 놓은 링크에 터치를 하면 위 화면처럼 링크를 여시겠냐는 안내가 나옵니다.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① 네이버 웹툰 접속 화면

네이버 웹툰 접속 화면


② 이영도 브릿G 접속 화면

이영도 브릿G 접속화면


③ 한경닷컴 접속 화면

한경닷컴 접속화면


한경닷컴은 광고때문에 버벅거려서 접속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소개해 드렸듯이 굉장히 간단한데요. 혹시 제가 설정한 링크만 필요하신 분이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리페프로에 옮겨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영도의 신작 <오버 더 초이스>를 나오기 전에 미리 설정을 해 봤는데요. 이렇게, 즐겨찾기처럼 필요한 링크를 만들어 놓으면 리페프로에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