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English노하우

영어 슬랭 Dude 뜻과 활용법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배워 보자

by 베터미 2018. 8. 24.
반응형

개그 코드가 B급이라 그런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볼 때도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테마음악이 나올 때 어찌나 가슴이 두근두근하던지 이번에는 어떤 병맛을 보여줄까 기대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군요. 그 와중에 발군은 역시 드랙스죠. 드랙스가 등장하는 장면에서 등장하는 슬랭 Dude 뜻과 활용법 소개해 드립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dude


■ Dude 뜻과 활용법


일상생활에서 친분을 가진 사람들과 쓴다는 점에서 와썹과 비슷한 수준의 단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친절하게 용법을 잘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스타로드 대사 어벤져스3


How the hell is this dude still alive?

이 놈이 도데체 어떻게 살아 있지?

드랙스 대사 어벤져스3


He is not a dude

놈이 아냐

드랙스 dude


You're a dude.

넌 놈이 맞지

This is a man


This...This is a man.

이...이 자는 사나이야

느낌이 확 오실텐데요. 이렇게 놈, 녀석 등으로 쓰이는 단어가 바로 dude입니다. 한국어로도 친구들 사이에서 흔히 쓰는 단어인데요. 이 놈, 저 놈하면서 쓸 수 있는 단어가 바로 dude인 것이죠. 


이어서, 드랙스는 토르에게 잘 생기고 근육질의 사내라며 칭찬하는데요. 이 때부터 스타로드의 자격지심이 발동하기 시작해서 재미를 자아냅니다.

이런 개그신은 주로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멤버를 통해서 자주 발현되는데요. 

스타로드 가모라


스타로드와 가모라가 절절한 약조를 하고 키스를 나누는 장면에서 갑자기 등장한 드랙스에게 한껏 얼굴을 일그러뜨린 표정으로 일갈하는 스타로드의 입에서 튀어 나온 장면입니다.

스타로드 plucky


Dude, don't call us plucky

이 봐, 우리가 똥배짱이라니

독설을 일상처럼 내뱉는 스타크가 작전없이 배짱 부리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무리에게 시비거는 장면인데요. 여기에서도 어김없이 dude를 쓰죠. 여기에서 plucky는 '용기 있는'이라는 뜻이 있지만 '대가 센', '담대한' '배짱 있는' 등의 뜻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잘 찾아 보시면 토니 스타크가 이 단어를 활용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영화도 보고 영어도 배우고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영어 활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