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Blog노하우

네이버처럼 바뀐 티스토리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9. 4. 3.
반응형

사람마다 성향이 있다 보니 글을 쓰다 보면 어느 방향으로 주제가 굳어지기 마련인데요. 제 블로그만 해도 연말정산 관련해서 정확한 정보가 궁금해서 조사하다 보니 연말정산 관련 시리즈물로 굳어져서 연재하다시피한 적이 있고 정확히 맞는지는 알 수 없으나 살아가는데 참조가 될만한 성격에 관한 지표 MBTI도 16가지나 되다 보니 정리하다 보면 시리즈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연재하게 되는 포스팅은 서로 관련 있는 내용이 많아서 잘 검색이 되지 않는 포스팅을 묵히기는 아쉽고 살려 보려고 찾게 되는 방법이 바로 이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바뀐 점

 

■ 예전과 지금 비교


이 링크 삽입은 그냥 필요한 글에다가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티스토리 자체에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있어서 이걸 상요하면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에서 간단하게 다루기로 하구요. 이전과 바뀐 상태 한 번 확인해 볼게요. 

마그네슘 효능

언젠가 마음 먹고 운동을 하기 시작했는데 기력이 달린 것인지 눈밑떨림이 와서 겸사겸사 조사했던 내용을 포스팅한 마그네슘 관련글인데요. 괜찮은 제품을 찾다 보니 또 연재를 하게 됐습니다. 집대성(?)해서 위 그림처럼 링크를 걸었었는데요. 이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 바뀐 링크

기깔나게 바꼈어요. 썸네일까지 끌고 오기 때문에 가독성도 좋아졌고요. 도입부 몇 줄까지 같이 가지고 오니 낚시글은 아니라는 신뢰감도 줄법한 그림입니다. 

 

비교용으로 네이버 링크 삽입 그림을 보면요. 

네이버 링크 삽입

이렇게 나옵니다. 썸네일의 비중에 차이가 있지만 구성은 거의 비슷한데요. 완성도는 아무래도 티스토리에 어울리게 위 그림이 어룰리기는 하는데 크기는 네이버쪽이 지나치기 힘들만큼 큽니다. 위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검색 유입이 팽당한 뒤로 랜딩페이지로 쓰고 있는 네이버쪽 블로그입니다ㅎ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는데 유의미한 통계가 나오면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이전 글 링크 삽입 방법


예전에 이미 다룬 적이 있는 내용이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설정 화면

설정메뉴에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누르시구요. 2번처럼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변경된 UI에서는 위처럼 제일 오른쪽의 '···' 메뉴를 클릭한 뒤 플러그인으로 가서 '이전 글 넣기'를 클릭해서 나오는 창에서 글을 선택하거나 검색해서 삽입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링크 거는 법과 쉽게 이전글 삽입하는 방법

오늘은 짧고 굵은 티스토리 활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른바, 티스토리에 이전 글을 삽입하는 방법인데요. 저도 비교적 최근까지만 해도 제목을 복사해서 붙여 넣었다가 거기에 URL을 넣는 방법을 사용했..

livingreason.tistory.com

그럼 이렇게 링크가 삽입되는데요. 예전처럼 날짜와 텍스트로 나오는 링크도 그대로 삽입이 되지만 위 그림처럼 삭제해도 그대로 활성화되어 있으니 미관을 위해서라면 없애도 무관하겠습니다. 단점이라면 2개 이상을 삽입할 때는 예전처럼 리스트 형태로 하는게 더 괜찮다는 건데요. 공간을 너무 차지해서 복수의 링크를 거는게 힘들어졌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티 안나게 바뀐게 많은 티스토리 공부가 좀 필요하겠네요? 링크 거는 법 정리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