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MBTI 유형 중 ESTP 성격과 직업, 연예인

by 베터미 2018. 4. 24.
반응형

MBTI 유형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ESTP의 성격과 직업 그리고 연예인 중에 해당되는 성격이 누가 있는지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유형과는 에너지의 방향이 다른데요. 간략하게 단서를 모아 보면 다음과 같은 성격이라고 어림짐작할 수 있겠죠?


E로 봐서 에너지의 방향은 밖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외향적이구요. 외부 세계의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서 에너지를 얻는 스타일입니다. S는 감각, 오감을 통해 사실이나 사건일 인식하는 부류를 말하구요. T는 판단의 근거를 감정적이 아닌 논리적, 분석적 근거를 바탕으로 판단하는 성향입니다. P는 외부 세계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이고 융통성있게 접근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기준을 바탕으로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알아 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중 estp 성격과 직업, 연예인


■ ESTP의 성격


머리보다는 몸이 먼저 움직이는 성격입니다. 이른바, 사업가형 성격이라고 하는데요. 학교와 같이 엄격한 규율이나 질서하에 움직이는 조직같은 곳에서는 생활하는게 힘들고 성격에 맞지 않다고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앉아서 착실히 공부하기보다는 체험을 통해서 공부를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섣불리 공부를 못한다고 해서 머리가 나쁘다는 식으로 평가하기도 곤란한 성격입니다. 

번 노티스 피오나 글래넌 estp


주위의 사람이나 일어나는 일에 관심이 많고 자극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선입견이 별로 없고 개방적이구요. 주로, 일을 한꺼번에 마지막에 폭발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논리적으로 따지는 성향 때문에 현실적인 계산을 하는게 눈에 보이는 스타일이구요. 만사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정보통 역할도 곧잘 하는 편입니다. 모임을 주도하는 스타일이고 많은 사람들과 잘 어울립니다. 

왕좌의 게임 제이미 라니스터 estp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런 사람이 빠지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중재자 역할도 곧잘 하는 편이구요. 모임이나 사람들 사이에 어울리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순발력과 재치가 있고 임기웅변에 능숙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이론이나 개념같은 것에 무관심하고 순발력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구요. 물질적인 것에 집착하기 쉬운 반면 책임감이 끝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변에 피해를 끼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 ESTP의 직업


보험 관련 영업, 정보 전문가, 헬기 조종사, 비행기 엔지니어, 사립 탐정, 승무원, 부동산 관리자, 수사관이나 형사 등의 직업이 어울립니다. 또, 피트니스 강사나 트레이너, 엔터테인먼트의 에이전트, 배우나 연기자로도 어울리구요. 은행가, 주식 중개인, 투자자, 보험 브로커도 괜찮습니다. 모험적인 사업가 유형이기 때문에 기업가나 소매상, 자동차 영업, 인터넷 마케팅 등도 괜찮은 직업군입니다. 

위기의 주부들 가브리엘 솔리스 estp


■ ESTP인 연예인


ESTP는 성격상 연예인과 연계점이 많이 있는데요. 국내 연예인 중에서 이 유형에 속하는 연예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요즘은 잘 안 보이는 전혜빈, 시아준수 아직까지는 왕성한 활동 중인 이경규, 솔비, 김준호 등이 해당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혜빈 estp


외국쪽으로 넘어가 보면 마돈나,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잭슨 등을 꼽을 수 있구요. 캐릭터 중에서 이 성격 유형인 인물들을 꼽아 보면 <왕좌의 게임>에 제이미 라니스터, <위기의 주부들>의 가브리엘 솔리스, 영화 <행오버>시리즈의 주인공이죠. 필 웹넥도 이 성격 유형으로 추정됩니다. 고전 중에서는 <삼총사>의 달타냥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대부분, 대책없이 몸이 앞서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슬아슬 외줄타기하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가 해당이 되는 것 같습니다. 

MBTI 유형 중에서 ESTP에 해당하는 성격과 직업군, 연예인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