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MBTI 유형 중 ISFJ의 성격과 직업 및 연예인

by 베터미 2018. 5. 3.
반응형

오늘은 MBTI 유형 중에서도 이른바 비선실세형이라고 불리우는 ISFJ 유형의 성격과 관련 유명인사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척도를 개별적으로 적용해 보면 에너지의 방향은 내부 세계의 개념이나 아이디어에 에너지를 사용하는 타입이구요. 감각, 오감을 통한 사실이나 사건을 더 잘 인식하는 편입니다. 판단 기준으로는 감정, 개인적, 사회적 가치를 근거로 판단하구요. 생활양식에 있어서는 외부 세계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판단하는 스타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mbti 유형 isfj의 성격과 유명인사


■ ISFJ의 성격


기본적으로 끈기 있고 성실한 성격이구요. 자기 주장은 강한데 비해서 표현을 잘 하지 못해서 속에서 병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많은 것들을 가슴에 묻어 둬서 병을 키우기도 하구요.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하는걸 두려워합니다.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하고 본인도 싫은 소리를 들으면 상처를 크게 받습니다. 아내로서는 현모양처형의 맏며느리감이구요. 아빠로서는 굉장히 가정적인 아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을 할 때 조직적으로 꼼꼼하게 단계적으로 그리고 계획적으로 차근차근 일을 하는 편입니다.

나오미 와츠 isfj

 

전반적인 성격 때문에 앞에 나서지 않고 타인을 도와주거나 조종하는 역할인 비서나 참모 역할을 잘 하구요. 다른 사람의 감정을 신경쓰면서 케어하는 것을 잘 하고 책임감이 뛰어나서 이런 종류의 일에 잘 어울립니다. 어른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지만 그래서 본인은 더 힘들어지는 성격입니다.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하기를 힘들어하고 자기 의견을 끝까지 주장하지 못하고 다수의 의견에 따라서 우유부단해 보일 수 있습니다. 


■ ISFJ의 직업군


회사원, 사무 직원, 접수계원, 학교의 교사, 행정 보조, 건강 상담사, 영양학자, 도서관의 사서가 어울리구요. 목사, 물리치료사, 비서, 회계사, 대중교통 운전기사, 성직자, 가사노동자 등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배우나 영화 감독, 변호사, 건축가, 가게주인, 심리학자, 관리자, 마케팅 전문가, 사진사 등의 직업은 선호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셀레나 고메즈 isfj


■ ISFJ인 연예인 혹은 유명인사


상당히 보수적이고 전통적인 성격을 가진 타입인데요. 인구 비율로는 13%를 차지할 정도로 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내성적인 성격이기는 하지만 주변 사람들에 대한 소소한 사건이나 정보는 잘 기억해 두고 있다가 활용하기 때문에 동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좋은 유형입니다. 

빈 디젤 isfj


헐리우드 연예인 중에서는 빈 디젤, 비욘세, 앤 해서웨이, 셀레나 고메즈, 나오미 와츠, 커스틴 던스트, 기네스 펠트로우, 앤소니 홉킨스, 타이거 우즈 등이 이 유형에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유재석이 여기에 해당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구요. 아이유, 송윤아, 장동민 등도 이 성격 유형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 샘 isfj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에서는 <왕좌의 게임>에 케이틀린 스타크, <반지의 제왕>의 샘와이즈 갬기, <캐러비안의 해적>에 등장하는 윌 터너가 이 유형에 속합니다. 


MBTI 유형 중에서 ISFJ의 성격과 직업군 그리고 유명인사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구독과 공감버튼 확인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