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MBTI 유형 중 ESTJ의 성격과 직업 및 연예인

by 베터미 2018. 4. 29.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MBTI 유형은 ESTJ입니다. 이른바, 관리자형 혹은 사업가형 성격 유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약어 그대로의 순서로 성격을 추측해 보면 에너지의 방향은 외부로 향해 있어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서 에너지를 사용하고 얻는 스타일이구요. 감각이나 오감을 통해 사실이나 사건을 더 잘 인식하는 유형입니다. 판단근거를 사고, 논리적, 분석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구요. 생활양식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판단하는 스타일입니다.

mbti 유형 중 estj의 성격과 직업군



■ ESTJ의 성격


불도저같은 화끈한 성격입니다. 리디북스에서 매월 하는 십오야 이벤트의 단골 질문인데요. 책을 한 번 읽으면 끝까지 읽는다, 중간중간 읽는다의 선택지에서 이 성격 유형은 끝까지 읽는다를 선택하는 성격인 것이죠. 


말이 빠르고 걸음도 덩달아 빠릅니다. 상대방을 감동시켜서 일을 해결하려고 하기 보다 이해시키길 원하기 때문에 집단에서도 분위기보다 목적의식을 중요시하구요. 실컷 일을 잘 해 놓고도 제대로 일 잘했다는 대우를 받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성격의 연장선에서 타인의 정서나 감정에 민감하지 못해 욕을 얻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엠마 왓슨 estj


논리적, 분석적, 객관적이고 규칙을 중요시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고 일을 추진합니다. 주장이 강하고 나서길 좋아하고 휴일에 약속이 없으면 불안한 스타일입니다. 계획에 따라 추진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을 나서기 전에도 메모를 꼭 하는 편이구요. 지하철을 탈 때도 어느 칸에 타야 갈아타기 편한지 계단이 가까운지 등을 미리 계산하고 탑니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좀이 쑤시는 스타일이구요. 어떤 모임에 가든지간에 조연보다는 주연을 자처하는 성격입니다. 일처리가 매끄럽고 책임감도 강하고 여러 면에서 리더십을 보이는 성향이지만 너무 업무 위주로 사람을 대하거나 논리적으로 정리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인정을 받기가 힘든 경향도 있습니다. 

이방카 트럼프 mbti estj


■ ESTJ의 직업군


ESTJ에 어울리는 직업의 유형부터 정리해 보겠습니다. 

정책이나 사람 등을 조직화해서 체계적으로 일을 하며 논리적으로 결론을 찾아가는 유형의 직업이 어울립니다. 공정하고 분명한 그리고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측정하고 평가하는 일이 적성에 맞습니다. 코 앞에 가시적으로 보이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 일에 강점이 있습니다. 

소바이나 중소기업, 소매업, 음식점, 요식업, 은행, 공사, 정부부처 등에서 관리자 역할이 어울립니다. 학교 버스 기사, 사회 복지사, 형사, 경영컨설턴트, 판사, 농부, 간호직에서도 행적 쪽, 장교, 부동산 중개인, 요리사, 초중고의 관리자같은 직업도 어울립니다. 


■ ESTJ인 연예인과 유명인사


대표적인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김구라와 박명수같은 스타일이 이 유형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공통점으로 보면 돌직구가 떠오르지요. 아무렇게 지를 때가 있어서 옆에서 보조해 주는 역할을 해 주는 사람이 있으면 좋은데 그런 의미에서 유재석과 박명수의 조합은 좋은 반면 김구라와 박명수 조합은 케미가 그렇게 좋지 않아 보입니다. 


해외 연예인 중에서는 얼마 전 소개해 드린 영화 <트루먼쇼>에 나왔던 로라 리니와 요즘은 활동이 뜸한 사라 미셸 겔러가 있습니다. 유명한 미국의 가수 겸 배우 프랭크 시나트라도 이 유형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리포터>의 헤르미온느 엠마 왓슨도 ESTJ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롭 스타크 estj


영화나 드라마, 책 등에 나오는 캐릭터로는 <반지의 제왕>에서 보로미르, <모던 패밀리>에서 클레어 던피가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에서는 롭 스타크가 여기에 속하는 유형이구요.

정치인으로는 미셸 오바마와 사담 후세인 등이 있구요. 최근 인물로는 이방카 트럼프가 여기에 속합니다. 트럼프는 인정하기 싫겠지만 맨날 삐뚤어진 힐러리라고 까는 힐러리 클린턴도 이와 같은 유형입니다. 

밀리터리소설의 레전드인 톰 클랜시도 이 유형입니다. 


MBTI 유형 중 ESTJ의 성격과 직업군, 연예인, 유명인사 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