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MBTI 유형 중 INFP의 성격, 직업군과 유명인사

by 베터미 2018. 6. 24.
반응형

잔다르크형 혹은 몽상가형으로 알려진 INFP 유형의 MBTI 타입을 소개해 드립니다. 척도의 종류에 따라 이 유형의 성격을 간단하게 분류해 보면 내부 세계의 개념이나 아이디어에 에너지를 사용하는 편이구요. 사실, 사건 이면의 읨니가 관계, 가능성을 더 잘 인식합니다. 감정, 개인적, 사회적 가치를 바탕으로 판단하구요. 외부 세계에 대하여 개방적이고 융통성있게 접근하는 유형입니다. 


전체 인구 비율에서는 큰 포션을 차지하지 않는 드문 유형인데요. 전체 인구 중에서는 2% 정도, 남자 중에서는 1.5%, 여성 중에서는 2.5%정도가 이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 INFP의 성격


진정한 이상주의자입니다. 인간과 종교에 관심이 많고 몽상가적 기질이 많습니다. 분위기틑 잘 타기 때문에 분위기만 마음에 들면 끝까지 자리에 남아 있는 스타일이구요. 맘에 맞는 사람을 만나면 밤을 새워가며 이야기합니다. 

아밀리에 infp


원리원칙이나 약속, 시간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고 논리적이지 못하고 감정적이며 아이디어는 많고 일을 잘 벌리는 스타일지만 마무리가 잘 안되는 유형입니다. 반복되는 일을 싫어하구요.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고 좋아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지만 상대방을 잘 알기 전에는 잘 표현하지 않아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너무 철학적인 생각이나 이론적인 내용에 몰두해서 빠져 버리는 것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논리는 없고 감정적이지만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이나 생각, 성향이 주변인에게 매력으로 비춰질 수 있는 성격입니다. 


■ INFP의 직업


INFP 유형의 사람들은 단순히 직업을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을 싫어할 가능성이 큽니다. 몽상가적 기질 때문인데요.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나 원칙 등을 지킬 수 있는 유형의 직업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성장을 돕고 자기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유형의 직업군들이 어울리는데요.

조지 오웰 infp


몽상가적 기질을 가장 크게 발휘할 수 있는 작가가 그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상담사, 교사, 음악가 등이 어울리구요. 사회복지사와 같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직업이 잘 어울립니다. 더불어, 심리학자나 종교 지도자 역시 이들에게 잘 맞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기질을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분야 역시 어울리는 직업군입니다.


■ INFP인 연예인, 유명인사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약간 4차원이다 싶은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 유형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엄태웅, 정려원, 최강희 등이 있습니다. 민효린이나 강예원, 사유리 등도 이 INFP 성격 유형으로 알려져 있죠.

강예원 infp


해외 유명인사는 1984, 조지 오웰 등을 쓴 작가 조지 오웰, 반지의 제왕을 쓴 작가 J.R.R. 톨킨, 나니아 연대기를 쓴 C.S, 루이스, 말이 필요 없는 버지니아 울프까지 아예 새로운 세계를 창조한 작가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이 외에 어린 왕자의 생떽쥐베리, 해리포터의 어머니라고 해야 할 것 같은 조엔.K. 롤링 등의 세계관 창조자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도 빠질 수 없겠군요.

마지막으로 요즘 사람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는 왕좌의 게임의 작가 조지 R.R. 마틴 옹도 이 유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nfp 아담 드라이버


헐리우드 연예계에서는 괴기스러운 동화에 능숙한 팀 버튼 감독, 조니 뎁, 니콜라스 케이지, 데이비드 린치 감독, 2대 스파이더맨이죠. 앤드류 가필드, 트와일라잇에서 잘생김을 연기했던 로버트 패틴슨, 리부트된 뒤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카일로 렌 역할을 맡고 있는 아담 드라이버, 사람들의 뇌리에 남은 마지막 조커가 되지 않을까 싶은 히스 레저까지 INFP 유형이라고 합니다.

여성 중에서는 헐리우드 쪽에 유명한 사람이 크게 눈에 띄지 않는데 클로에 세비니, 메리 케이트 올슨, 제니퍼 제이슨 리 정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가상의 캐릭터 중에서는 반지의 제왕의 주인공 프로도, 엑스파일 시리즈의 폭스 멀더, 영화 아밀리에의 아밀리에 폴랑 역 등이 있습니다.

확실히 작가 진영에 포진한 유명인들이 많은데요. 이 유형의 몽상가적 기질은 확실한 것 같네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