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아이들과 부산 휴가로 좋은 선택지 국립부산과학관 방문 후기

by 베터미 2018. 7. 25.
반응형

아직 개발이 한창인 동부산 관광단지에 있는 국립부산과학관을 다녀 왔습니다. 무더운 여름 아이들 데리고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루 정도는 일정에 끼워도 될만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위치가 참으로 아름다운데요. 위치부터 주변 공략까지 차례대로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 방문 후기


국립부산과학관 위치와 주변 관광지


접근성이 꽤 좋습니다. 새로 생긴 동해선 열차를 타고 오시리아역에 내려서 걸어가도 되구요. 날씨가 이렇다 보니 내리초등학교역에서 185번을 환승해서 가면 입구에서 바로 내려주니 이 버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붐비는 송정을 통해서 가기보다는 포항울산고속도로를 타고 조금 더 올라가다가 오시리아역으로 빠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시리아역에서 빠지면 얼마 가지 않아 유턴을 하면 바로입니다. 


주변에 관광할 만한 곳이 꽤 조성되어 있는데요. 턴하지 않고 직진하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이 있구요. 여기에서 왼쪽으로 꺾어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용궁사가 있습니다. 용궁사는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로도 알려져 있어 한 번쯤 방문할 만 합니다. 

부산 힐튼 위치


여기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새로 생긴 힐튼 부산이 있는데요. 리조트, 호텔이기는 하지만 일반인에게도 앞에 조성되어 있는 상가와 바닷가를 개방하고 있어서 둘러 보기 괜찮은 장소입니다. 그리고, 국내에 처음 들어온 로마 3대 커피도 맛볼 수 있죠.


가능하다면 조금 더 올라간 곳에 있는 대변항 죽도 근처에 있는 포장마차같은 횟집도 추천합니다. 낙지, 해삼, 멍게, 회 등 신선한 횟감을 주문하면 바로 썰어 나와서 식사가 걱정된다면 꽤 괜찮은 장소로 추천합니다.


■ 국립부산과학관의 즐길거리


대상이 주로 유아부터 초, 중, 고까지의 학생으로 보이는 컨셉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유료로 볼 수 있는 것들과 무료로 볼 수 있는 것들이 나눠져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볼 수 있는 것들부터 소개해 드리면요. 

① 워터플레이그라운드와 분수

요즘같은 여름에는 입구에 워터플레이그라운드가 있어 수영복을 챙겨 가면 아이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2018년에는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매시 정각부터 50분동안 운영합니다. 

분수도 있는데요. 여기는 매 정각마다 30분씩 운영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바스켓이 있어서 물폭탄을 떨어뜨릴 때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더군요.


② 로봇댄스

건물 1층에서 거의 매시간 30분마다 10분 정도의 공연을 하는데요. 숫자쏭이나 만화 주제곡 등에 맞춰 춤을 추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남녀노소 열광하더군요. 


특히 오른쪽 2번째 로봇이 신스틸러에요. 둘러 보다가 2번을 봤는데 2번 다 꽈당하는걸로 봐서는 노린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이 외에도 2층에서 1층까지 연결된 슬라이드(어른도 탈 수 있음), 야외의 유격훈련 장소같이 꾸며 놓은 놀이 시설, 로봇 물고기와 연계된 동화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꽤 있습니다. 


유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은 상설전시관, 새싹누리관, 천체투영관, 꼬마기차, 특별전 등인데요. 상설전시관은 아이들 나이가 맞지 않아서 패스했고 새싹누리관은 과학적 원리를 기초로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놀 수 있는 놀이터같은 공간입니다. 천체투영관은 시간별로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상영합니다. 

수학나라의 앨리스


특별전은 지금은 "수학나라의 앨리스"라는 걸 하고 있는데요. 수학적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이어서 초등학생 이상도 소화를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 싶을 정도구요. 고등학생이 가면 살짝 허세도 부리면서 경쟁하며 놀만한 수준의 수학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만, 즐기기에는 아주 어린 아이에게도 괜찮을만한 놀잇감이 군데군데 있는데요. 


감상 결과 앨리스와의 연결점은 크게 모르겠군요. 오래간만에 머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했습니다. 다 챙겨 보지 못했는데도 거의 하루 종일 걸려서 주변 관광지와의 시간 안배를 잘 한다면 여행 코스로 손색이 없어 보이는 국립부산과학관 방문기였습니다. 개설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너무 다양해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 보고 스케줄을 짜 보시는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링크(바로가기) 소개 드리구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