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경주 안압지 야경(동궁과 월지 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by 베터미 2018. 6. 4.
반응형

봄이 왔는가 했더니 여름이네요. 또, 여름인가 했는데 아침저녁으로는 왜 이리 쌀쌀한 날이 많았던지. 

배를 까고 자도 되려나 방심하면 바로 콧물에 감기가 들리기 쉬운 수상한 계절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주 안압지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소싯적에 경주에서 살기도 했고 해서 항상 뭔가 다 알고 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방문하는데 볼 때마다 새로워지는게 점점 더 관광지다워지는 느낌입니다. 오래된 연인의 새로운 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도 있구요.  

경주 안압지 야경


휴대폰으로 찍어도 그림 좋게 나오는 조명이 좋습니다. 야간이라 빛이 부족한데도 꽤 그럴싸해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자글자글한게 보입니다. 콩나물 시루같기도 하구요. 단 위에 보이는게 다 사람입니다.


■ 안압지? 동궁과 월지?


이제는 아재와 요즘 사람을 가르는 기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이 지명의 명칭은 안압지와 동궁과 월지를 오가고 있습니다. 안압지는 한자로 기러기 안雁자와 오리 압鴨자를 합한 말로 말 그대로 조선 시대에 폐허가 된 이 장소에 기러기와 오리가 날아들어 안압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경주에 오래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안압지가 더 익숙한 이름인데요.

경주 동궁과 월지 야경


동궁은 말 그대로 동궁이고 월지는 나중에 '월지'라는 글자가 새겨진 토기 파편이 발굴되어 달이 비치는 연못이라는 뜻의 월지라는 의미를 붙여 동궁과 월지로 바뀌었습니다. 지금도 이 곳에는 아직 발굴 중이라는 푯말과 함께 구역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둥돌이 여기저기 널부러져 있어 건물이 하나 또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생기더군요.


■ 입장료, 운영시간과 주차정보


일단, 지도부터 보시겠습니다. 


방문자가 많아서 앞에 꽤 큰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는데요. 눈대중으로 봤을 때 좀 막힌다 싶으면 그 근처에 있는 박물관에 차를 대고 넘어가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차선 길을 막고 한참을 기다려야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눈치 보고 막힌다 싶으면 박물관으로 직행하는걸 추천합니다. 


1. 입장료: 어른/개인 2,000원, 어른/단체 1,600원, 어린이/개인 600원, 어린이/단체 500원

경주 시민 인증할 경우 무료 입장입니다. 무료 입장을 하더라도 발권은 해야 하니 매표소에서 주민등록증으로 인증을 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2. 운영시간: 매일 09:00 ~ 22:00, 매표와 입장 마감은 21:30분까지니 그 전에 맞춰 입장하셔야겠습니다. 

동궁과 월지 입장료


■ 경주의 밤을 위한 핫플레이스 정보


지진 때문에 떨어진 기왓장 정리하다가 업종변경이 대거 이루어지는 바람에 황리단길이 되어 버렸다는 슬픈 전설을 가지고 있는 곳부터 안압지의 밤과 함께 하기 좋은 핫플레이스 정리해 드립니다. 

경주 핫플레이스 정보


① 이 위치가 안압지입니다. 

② 살짝 내려오면 국립경주박물관이구요. 여기에 주차장이 넉넉하게 있으니 주차를 했다가 3번 방향으로 이동하기도 좋습니다. 이동하는 길에 건설 기간이 어마어마하게 길었던 월성교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오픈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③ 좁은 길목으로 가다 보면 3번 길로 접어들 수 있는데요. 여기가 경주의 핫한 플레이스 중에 하나인 황리단길입니다. 예전에는 밤에 가면 무시무시한 붉은 빛의 점집만 즐비하게 있었는데요. 이제는 보기만 해도 들어가 보고 싶은 찻집과 음식점으로 180도 바뀌었습니다. 이 길 끝까지 가면 도로 맞은편에 푸드트럭촌이라고 해야하나 싶을 정도로 많은 푸드트럭이 야식의 유혹을 펼치고 있습니다. 

④ 방향을 꺾어 조금 더 가다 보면 '중앙시장'이 나오는데요.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그야말로 야식의 천국입니다. 야시장을 오픈한 지 몇 년 되지 않았는데 경주 특유의 빵과 베트남 쌀국수, 돼지 수육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안압지 근처 주차장


경주 안압지 야경과 함께 경주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소개해 드렸는데요. 밤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데 뜨거운 햇살을 피해 야경과 야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경주도 여름 해수욕장에 이어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출처를 밝힌 퍼가기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