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Blog노하우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정산 시기 및 추천 은행

by 베터미 2017. 12. 14.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익금이 들어 왔습니다. 원래 처음이 다 어려운거라 생각하는데 아무리 이런 이상적인 말로 위로를 한들 어찌나 기다림의 시간이 길고 힘들던지요.

여기저기 정보를 캔 결과 수익금 지급 일정은 매월 20~25일 사이에 이루어진다는걸 알고 있었는데요. 막상 20일이 되어서 수익금 지급에 대한 귀뜸해 주는 메일이 없어 이제나 오려나 저제나 오려나하고 메일을 뒤척이길 수차례 결국 알아서 오겠지 하는 기분으로 포기를 했는데 22일 되어서야 아래와 같이 지급 내역 확인하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11월 21일에 송금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냉큼 은행을 확인해 봤더니 이건 낚시도 아니고 아직 입금이 안 되어 있었습니다.

다시 인고의 시간을 가지고 솟아 오르는 조회 욕구를 정기적으로 가라앉혀 가면서 22일 늦게야 조회를 해 보니까 드디어 입금이 된 사실을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입금을 기념해서 입금계좌로 추천할만한 은행과 설정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 추천 은행: SC제일은행


제일은행을 추천하는 이유는 타은행에 비해서 수수료 부과기준이 낮기 때문인데요. 타은행의 경우 이체금액이 $100이상이 되면 수수료를 받는데 대략 1만원 안팎으로 받기 때문에 적은 수익을 이체하기에는 꽤 아까운 금액입니다. 제일은행은 $300이상이 되야 수수료를 받습니다. 저와 같이 첫발을 디디는 사람에게는 수수료 한 푼도 아까울 법한데 시작을 같이하기에는 괜찮은 은행인 것 같습니다.

또, 일반은행의 원화계좌로 송금을 바로 받을 경우는 당일 은행의 적용환율에 따라 바로 환전되어 원화로 입금이 되는데요. 외화계좌를 따로 개설해서 받아두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환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외화계좌를 만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 외화계좌 송금 팁


일단 개설할 때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원화기준으로 개설을 하다보니 외화계좌는 인터넷 뱅킹 등록이 안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그랬구요. 그래서, 달러가 들어온걸 보고도 손가락만 빨면서 화면을 쳐다 보고 있어야 됐는데요. 알고 보니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했습니다. 

제일은행(www.standardchartered.co.kr)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면 다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번의 서비스 및 설정과 2번의 출금계좌등록/삭제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미 등록이 된 상태라 두 계좌 모두 삭제 버튼이 살아 있는데요. 외화보통예금이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클릭해서 등록 처리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외화통장에 달러가 들어온걸 묵혀 뒀다가 적절한 환율이 온다 싶을 때 인터넷 뱅킹하듯이 쉽게 환전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핀번호 우편을 받는데도 꽤 오랜 기다림의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우편함에 평소 보지 못하던 우편물이 와 있으면 이 우편이 내 우편일까 선물포장을 뜯어 보는 심정으로 들춰 보곤 했는데 그 기다림이 무려 1달여 걸렸던걸 생각하면 핀번호는 이너피스(Inner Peace)를 찾은채로 미련없이 기다리면 된다는 조언을 드리고 싶네요. $10이 찼을 때 핀번호가 발급이 되니 지급기준인 $100불이 찰 때까지의 기다림에 익월 20일까지의 기다림까지 더하면 꽤 오랜 기간동안 인내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감안해야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정산 시기와 추천할만한 은행 알아 봤습니다. 무감각한 정보의 바다에서 공감 버튼은 사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