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Blog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 기준과 방법

by 베터미 2018. 1. 2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가 친절하게 알려 주지 않는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광고 게재 방법이 있는데요. 아마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이 애드센스가 아닐까 합니다. 추가로, 데이블(dable), 텐핑 그리고 기타 어필리에이트, 기부 형식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용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알아 볼 방법은 일치하는 콘텐츠 유닛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주 생길 수 있는 질문부터 적용 방법까지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 적용 기준


게임을 해 보면 레벨제한이 있는 아이템이나 스킬이 있는데요. 영락없이 그런 형식을 취하고 있는 유닛입니다. 레벨제한이 있는데요. 조건을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충분한 양의 포스팅과 뷰수가 뒷받침이 되어야 활성화된다는 이야기만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포스팅 갯수가 대략 100개 정도가 완성되었을 때 추천 메뉴로 활성화되었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적용은 처음부터 끝까지 지난한 레벨업 과정인 것 같은 묘한 느낌도 듭니다. 3단계에 걸친 조건이 적용됩니다. 

① 사용할 수 없음: 트래픽 양과 고유 페이지가 최소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② 사용할 수 있음: 트래픽 양과 고유 페이지가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③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최소 요건을 충족하고 효과적으로 수익이 발생한다고 판단이 될 경우

구글 마음대로라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 셈입니다.


■ 적용 방법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시구요.



1번 메뉴를 클릭한 뒤 2번의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게재할 수 있는 광고가 종류별로 나오는데요. 레벨업이 완료되었다면 등장하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위 화면처럼 하단에 표시될 예제가 나오는대요. 제가 포스팅한 그들이 잘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소개해 드린대로 추가적으로 일정 트래픽과 포스팅 요건이 충족이 되어야 활성이 되는데요. 1번의 '광고 옵션'을 누르고 2번의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을 클릭하시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하단의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 코드를 받은 뒤 적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적용 방법에는 대략 2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하단에 삽입하는 방법, 사이드바에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드바는 300X600 사이즈에 적절하게 들어가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FAQ


구체적인 트래픽과 포스팅 갯수가 궁금해서 해외 사이트를 전전해 봤으나 정확한 데이터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만 따로 정리를 해 봤습니다. 


① 일치하는 콘텐츠도 광고 갯수로 카운팅을 하는가요?

지금은 분량에 따라 사용자가 임의대로 게시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뀌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페이지당 게재할 수 있는 건수가 3개로 한정이 되어 있었는데요. 일치하는 콘텐츠는 카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웹사이트의 읽을만한 글을 연계해서 보여주는 방식이 기본이 되기 때문이 그런 것 같습니다. 


② 표시 형식을 바꿀 수 있나요?

이 역시 최근에 업데이트된 내용인데요. 위에서 소개한 그림에서 '스타일' 버튼을 눌러 조정할 수도 있고 코드를 만져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 변경을 위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만 소개를 해 드리면,


노란 형광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원래 코드에 삽입을 하면 텍스트 위에 이미지를 표시하는 식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실험해 보시면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③ 게시를 위해 꼭 지켜야 되는 부분이 있나요?

구글에서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봇이 자료를 긁어 와서 유효성을 검증하는데요. 이와 무관하게 포스팅하는 글마다 최소한 1개 정도의 그림은 있어야 합니다. 쓸만한 썸네일 하나씩은 꼭 넣어야겠습니다.


④ 실질적으로 수익에 도움이 되는가요?

방문자수와 체류시간, 페이지뷰수는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 다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1,000명의 방문자가 있는데 관련글이 아래에 추천이 되어 있다면 당연히 클릭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구요. 체류시간이 늘어납니다. 페이지뷰수 역시 추가되구요. 이렇게, 연결된 방식으로 블로그 자체의 건전성을 올리는데 효과적이라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탑재할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블로거가 주장하기로는 클릭률이 일일 기준 15%정도 상승하는 효과가 생겼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하는 방법과 의문점을 최대한 해결해 보려는 노력을 담아 봤는데요. 가려운데를 조금이라도 긁어 드린 정보가 됐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