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미드 순위 2018년 2월 시청자수 기준

by 베터미 2018. 2. 11.
반응형

오랜만에 미드 순위로 돌아 왔습니다. 요즘은 넷플릭스가 강세라서 넷플릭스도 방송사 순위에 들어가야 될 것 같은데 제가 참고하는 사이트에는 아직 반영을 해 주지 않는군요. 넷플릭스의 특이한 방송 구조도 한 몫 하는 것 같은데요. 제가 요즘 정주행을 시작한 얼터드 카본(Altered Carbon)같은 경우도 주차별로 1회씩 내놓는 종전의 방식을 버리고 아예 한 시즌을 한 번에 공개해 버리기 때문에 산정하는데 무리가 있는 것 같긴 합니다. 


얼터드 카본은 아이디어 자체의 신선함과 전개의 묵직함이 합쳐져서인지 산뜻하기는 한데 아직 잘 모르겠는데?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원작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원작의 내용보다 오히려 블록체인의 형태에 가까운 아이디어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2018년 2월 초 기준 미드 순위 100위까지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 1~25위까지


1월 기준하고 비교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1월 기준 미드 순위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드 순위 1~25위


1위는 부동의 강자 빅뱅이론이 차지했습니다. 미드하면 CBS라고 해야 할 정도로 CBS의 독식이 계속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 가운데 HBO의 왕좌의 게임이 선전하고 있습니다. HBO하면 떠오르는게 19금인데 시청자 비율이 법적으로 말하면 제한을 당하고 있는 셈인데도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굿닥터(The Good Doctor)는 여전히 잘 나가고 있군요. 몇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주원과 문채원 주연의 한국 드라마 '굿 닥터'의 수출작입니다. 

하와이 파이브 오


아시아계 주요 등장인물 2명이죠. 대니얼 대 킴과 그레이스박이 빠진 하와이 파이브 오의 선전도 놀랍습니다. 주인공인 알렉스 오로린도 틈만 나면 하차에 관련한 뻐꾸기를 날리는데 시청자수로 봐서는 하차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 26~50위까지


미드 순위 26~50위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로 알려져 있는 모던 패밀리가 26위를 차지했습니다. 제가 애청하고 있는 리쎌 웨폰은 48위에 올랐습니다. FOX의 심슨네 가족들(The Simpsons)는 43위에 올랐네요. 1989년부터 방영되고 있는데 정말 엄청난 수명을 자랑하는 가족입니다. 해학과 풍자가 넘쳐 나는 애니메이션인데요. 벌써 시즌이 29시즌이네요. 전원일기를 능가할 것 같습니다. 

심슨네 가족들


■ 51~75위까지


미드 순위 51~75위


리부트된 드라마 X파일 시즌11도 꽤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멀더와 스컬리의 귀환을 반겨하는 시청자들이 많았는데 재기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엑스맨의 스핀오프 드라마죠. 제가 애정하는 드라마 중 하나인 더 기프티드(The gifted)가 5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평균 시청자수가 3백3십만이나 됩니다. 잘 나가는 빅뱅이론에 비해서는 1/4 수준이지만 장르적 특성을 고려하면 시즌2에서도 순위를 높여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즌1은 최근에 종료되었습니다. 같은 계열이라고 올리기에 부끄러운 수준을 보여줬던 인휴먼즈(Marvel's Inhumans)는 7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시즌2는 캔슬될 것 같은데요. 기회가 되면 캔슬이나 종영될 미드 소식을 모아서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 기프티드


CG나 스토리의 탄탄함에 있어서 더 기프티드는 최근 나온 SF어드벤처물로는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 76~100위까지


미드 순위 76~100위


100위에 오른 홈랜드Homeland)는 2월 11일 오후 9시 시즌7의 시작을 알릴 예정입니다. 순위가 오르는 건 정해진 수순이겠네요. 시즌2를 방영 중인 더 믹(The Mick)이 76위에 올랐습니다. 쎈 언니의 조카 키우는 과정을 그린 코미디 시트콤인데요. 재미있는지 인기가 꽤 좋습니다. 의리의 드라마 슈퍼내추럴도 제쳤네요. 시즌을 종료한지가 좀 되어 그런지 잘 나가던 베터 콜 사울(Better Call Saul)도 비교적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확실히 애로우(Arrow)는 플래시(The Flash)에 비하면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더 믹


웨스트월드(Westworld) 시즌2는 4월 23일부터 방영할 예정인데요. 기대감 때문인가요. 벌써부터 순위권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시즌1의 강렬한 마무리를 이어줬으면 좋겠네요. 미드 순위 1~100위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