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8월 입주를 앞둔 대연sk뷰힐스 임장기 장단점 정리(현장사진有)

by 베터미 2018. 5. 19.
반응형

부산의 남구도서관에 붙어 있다시피한 대연sk뷰힐스 임장기 정리해 봅니다. 8월 입주를 앞두고 꽃단장이 한참이었는데요. 최근까지 콘크리트만 쌓고 있던 모습만 봤을 때는 너무 황량하고 건물 자체가 심심해서 괜찮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오늘 둘러 보니 단장을 하고 나면 굉장히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장단점부터 현장사진까지 소개해 드립니다.

부산 남구 대연sk뷰힐스 임장기 장단점 정리


입지 요소부터 정리해 봅니다. 대연SK뷰힐스의 특징은 기존에 있던 복지시설을 맘대로 끌어 안는 형세라는 것입니다.


■ 교육


인근 고등학교로는 동천, 중앙, 분포, 대연, 예문여자, 동여자고등학교 등이 있는데 대부분 거리가 좀 떨어져 있습니다. 버스를 타면 최소한 2~3개 정류장은 거쳐야 도달하는 수준입니다. 다만, 초등학교는 강제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를 만들어 버리는 형국인데요. 

대연sk뷰힐스 초등학교 위치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대연초등학교 차량이 출입하는 입구구요. 오른쪽이 아파트 쪽문이 날 것으로 예상되는 지점입니다. 그야말로 엎어지면 코 닿는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도로를 건너지 않아도 되긴 하는데 초등학교 입구의 개선이 필요할 수도 있겠군요. 차가 드나드는 곳이라. 


■ 교통


교통은 막히지만 않으면 굉장히 좋습니다. 왼쪽으로 서면행, 오른쪽으로 해운대행, 광안대교에 올리기 수월하고 황령산 터널로 바로 진입도 가능합니다. 남해쪽으로 진출하고 싶으면 북항대교와 남항대교를 탈 수 있고 그 모든 교통의 중간쯤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경성대/부경대역과 대연역을 5~10분 사이로 끼고 있는 초역세권의 위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 상권


깔 게 없는 상권이지요. 정문으로 내려 오면 5분 거리에 경성대 상권이 있고 자체적으로 주상복합 건물이 있어 상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대연sk뷰힐스 상권


아파트는 정비중이고 상가는 아직 더 짓고 있는것 같은데요. 주변에 전통의 맛집이 군데군데 숨어 있고 대연CGV까지 끼고 있어 상권은 더할 나위가 없습니다. 큰 길을 중심으로 어린이병원부터 요양병원까지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 환경


서두에 살짝 소개해 드렸지만 대연SK뷰힐스의 특징은 주변의 복지시설을 끌어 안고 세워진다는 것입니다. 대연역쪽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남구노인복지관이 있습니다. 

대연sk뷰힐스 복지시설


노인정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될 수준인데요. 계획에 있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뒷동으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남구도서관이 있습니다.

sk뷰힐스 남구도서관


남구도서관 뒷편으로 황령산 들어가는 길목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왼쪽에 경성대, 남구도서관, 대연sk뷰힐스 건물이 차례대로 들어서 있습니다. 사진을 찍은 위치에는 공원이 들어선다고 하는데 진행은 아직인 것 같군요. 공원까지 들어선다면 물 빼고는 다 있네요.


일조량을 위한 방향은 남쪽에 몰빵이 된 것 같은데요. 

대연sk뷰힐스 남향


남향은 남남동에 가깝고 서향은 서서남에 가까워서 남쪽라인으로 서 있는 세대와 서쪽으로 늘어선 세대의 격차는 클 것으로 보입니다. 방향이나 접근성을 고려하면 108동과 110동의 중층 이상의 남향 세대가 가장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군요. 동간거리를 감안하면 뒷동은 일조량에 차이도 있고 접근성에도 간극이 좀 있는 편이라 시세는 그렇게 갈리게 되지 않을까 전망합니다.

대연sk뷰힐스 주차장


108동과 109동 사이에 주차장 진출입로가 있는데 여기 골목이 헬게이트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2차선밖에 없는 곳이라 원래 길이 막히는 곳인데 진출입로라니요. 막간을 이용해서 맛집 소개를 하자면 여기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소고기 맛집 양산박과 김유순대구뽈찜 식당이 있습니다. 예전에도 인기가 좋았는데 노났군요. 


입지에서 빠질 수 없는 일자리는 참으로 알 수 없는 부산이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나마 대량의 일자리가 있는 곳으로 보이는 문현금융단지는 지하철 3~4개 역 거리에 있습니다. 

막다른 길입니다


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주변의 복지시설을 마치 아파트가 원래 가지고 있었던 것인냥 보기 좋게 품어 버리는 특이한 대연sk뷰힐스 임장기였습니다. 사진에서처럼 '막다른 길입니다'라고 했던 곳이 보기 좋게 뚫려 버릴 것 같습니다. 


장단점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1. 장점: 교통 Good(차 없을때 기준), 상권 Good, 교육 Good, 환경 Good

2. 단점: 동간거리 so-so, 일조량 동간 세대간 차이 뚜렷, 천세대 남짓의 아파트가 애매한 위치에 혼자 있음


최근 분양권 거래금액이 5억4천을 찍었군요. 아파트 입주량이 폭발하고 있는 남구인데 긍정적인 차원에서 관심이 많은 지역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개발 및 입주일정이 끊이지 않는 부산 남구에 입주 예정인 아파트 대연sk뷰힐스의 장단점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출처를 밝힌 퍼가기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