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쓸데있을정보

MBTI 유형 중 ESFP의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연예인

by 베터미 2018. 5. 19.
반응형

사교적이고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ESFP유형을 소개해 드립니다. MBTI 척도 기준으로 보면 에너지 방향은 외부를 향해 있고 인식기능은 감각, 오감을 통해 사실이나 사건을 인식하는 스타일이구요. 감정, 개인적, 사회적 가치를 바탕으로 판단하고 외부 세계에 대하여 개방적이고 융통성있게 접근하는 스타일이 되겠습니다. 

mbti 유형 중 esfp의 성격, 직업, 연예인



■ ESFP의 성격


16가지 유형 중 여성 중에서는 3번째로 가장 많은 유형이구요. 남자 중에서는 7번째로 많은 유형입니다. 전체 인구의 9%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성 중에서는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남성 중에서는 7%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아무에게나 거리낌 없이 잘 털어놓고 집에 있으면 무기력한 느낌을 들고 쉬는 날에는 거의 외출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청소나 빨래를 제시간에 하지 않고 몰아서 하는 경향이 있구요. 무계획적이기 때문에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행동을 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고 흥분을 잘하며 목소리가 큽니다. 기분파여서 돈을 흥청망청 쓰는 편이고 마치 내일은 없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린제이 로한 mbti esfp


인생을 축제처럼 즐길 줄 아는 유형이구요. 사람들 사이에 있을 때 즐겁고 신명이 납니다. 책을 통해 무엇인가를 배우기보다는 몸으로 부딪혀서 배우는 스타일입니다.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고 사람들 사이에 있을 때 즐거움을 느끼는 유형입니다.

지나치게 말을 하는 것에만 치우쳐서 깊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계획하기도 전에 몸이 먼저 움직이기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도 있습니다. 


■ ESFP의 직업


개인적으로 하는 예술가가 어울립니다. 계획적으로 접근하는 것보다는 자극적이고 스스로를 흥분시키는 일에 집중을 잘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연기자도 잘 어울립니다. 천직이라고 봐도 될 정도이죠.

교육분야에도 잘 어울립니다. 교단에 서서 임기응변이나 사회적인 관계를 맺고 학생과 소통하는 일이 성격적으로 잘 통하는 것인데요. 아이들이나 동물과의 교감이 필요한 직업에도 어울립니다.

빅뱅이론 페니 esfp


응급한 수술이나 대처를 요하는 의사, 간호사, 구급요원 등에도 어울립니다. 융통성있게 대처하고 기민하게 반응할 수 있는 성격이 이런 유형의 직업에서 빛을 발합니다.

영업직군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성격입니다. 고객에 대한 응대와 소통에 재능이 있고 주도적으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자신감과 애정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접근방식으로 상담직이나 언론 등의 직군에도 어울립니다. 환자를 안정시키고 대화를 이끌어가는 부분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기자나 언론사에서도 사람을 대하면서 정보를 얻고 스토리를 완성시키는데 자질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아담 러바인 mbti esfp


■ ESFP인 연예인


국내 연예인으로는 백지영, 김미화, 박봄, 이기광, 백현 등이 ESFP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유명인은 꽤나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 중에서는 아델, 마릴린 먼로, 린제이 로한, 카메론 디아즈, 핑크, 케이티 페리, 비욘세 등이 이 유형에 속합니다. 

남성 중에서는 아담 러바인, 멜 깁슨, 덴젤 워싱턴, 윌 스미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저스틴 비버,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매즈 미켈슨 등이 속합니다. 

페레그린 툭 esfp mbti


감독으로는 스티븐 스필버그, 쿠엔틴 타란티노 등도 여기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상의 인물 중에서는 <왕좌의 게임>에 등장하는 존 스노우의 상대역인 이그리트, <빅뱅이론>의 페니, <반지의 제왕>의 재간둥이 페레그린 툭도 여기에 속합니다.


ESFP의 성격과 직업, 유명인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출처를 밝힌 퍼가기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