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간단하게 아이폰 자동 업데이트 알림 막는 방법

by 베터미 2018. 7. 24.
반응형

아이폰의 막무가내식 업데이트 알림 때문에 귀찮은 일이 한 두 번이 아닌데요. 자동 업데이트를 임시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는 아예 프로파일을 설치해서 최신 버전인 것처럼 꾸미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버전별로 프로파일을 따로 구해서 올려야 되서 개인 폰의 사양에 따라 판단해야 할 부분이구요. 

아이폰 자동 업데이트 차단방법


이번에 소개해 드릴 방법은 그야말로 간단하게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해서 임의의 기간동안 업데이트를 유예시키는 방법입니다.


■ 나중에 다시 알리기 활용


일단 문제의 화면부터 보시게습니다. 야금야금 부수 업데이트를 진행한 까닭에 벌써 버전이 11.4.1인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


이렇게 화면이 떴을 때 나중에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나중에 다시 알리기


첫 번째 방법은 이 업데이트를 강요하는 화면에서 새벽시간에 전원 연결이 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는 내용의 안내에 비밀번호를 누를게 아니라 아래의 "나중에 다시 알리기" 문구를 터치하는 것입니다. 일단은 간단하게 업데이트를 회피할 수 있는 방법이죠. 문제는 나중에 진짜 다시 알린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다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원치 않는 파일 삭제


원하지 않는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화면에 진입합니다.

아이폰 저장 공간 설정 화면

"일반" 버튼을 눌러 들어간 뒤 "iphone 저장 공간"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곳에 들어 가면 아이폰을 차지하고 있는 앱들이 차지하고 있는 크기를 볼 수 있는데요. 중간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업데이트 버전과 같은 설치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 앱 설치 용량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업데이트 삭제 화면


아래의 "업데이트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해 버립니다. 이렇게 삭제를 한 뒤에는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일반" 탭을 찾아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가 보면 아래의 메뉴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다운로드 및 설치


"다운로드 및 설치"로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설치"만 살아 있었는데 말이죠. 이제 필요한 적절한 시기에 업데이트를 하면 되겠습니다. 잘 안 돌아가는 기능에 관한 업데이트기 때문에 여간하면 그냥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지만 메이저 업데이트라면 생각을 한 번 해 보는게 좋겠죠. 요즘 에어팟 연결 상태가 이상하던데 저는 당장 해야겠네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