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아프리카TV 등 플래시 영상 다운로드 방법

by 베터미 2018. 7. 10.
반응형

아프리카TV 등 플래시 형태로 재생이 되는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세상은 넓고 능력자는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TV 등 플래시 기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 프로그램 다운받기


크롬 브라우저는 확장 프로그램의 형태로 필수적인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 메일 수신 확인 기능도 구글 메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해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플래시 동영상의 경우도 동일한데요.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① 오른쪽 상단의 ...을 세운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노출된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③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들어가서 검색창에 'flash video downloader'를 입력한 뒤 검색하면 되는데요. 검색해도 나오지 않을 경우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해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 다운로더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아프리카TV나 플래시 기반으로 하는 사이트는 모두 해당됩니다. 데일리모션이라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월드컵을 맞아 헐리우드 액션이 화제인데요. 이란이 눕방을 선보이더니 이번에는 네이마르가 가세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데일리모션 네이마르 주특기


설치를 한 뒤에는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래로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플래시 동영상일 경우 이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됩니다. 그게 아닐 경우 회색으로 나오는데 이럴 경우 다운이 안 됩니다. 대표적으로 유투브는 원래 됐던걸로 알고 있는데 막혔습니다. 유투브의 경우는 아래 포스팅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프리카TV 다운로드 화질 선택


'start'버튼을 클릭하면 다운이 시작됩니다. 다운이 되는 동안은 화살표가 노란색으로 바뀌구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저장할 곳을 찾아 팝업창이 뜹니다. 화질은 경우에 따라 선택을 할 수도 있고 선택 옵션이 없을 경우 그냥 저장 버튼이 바로 나옵니다.


파일 이름은 제목을 그대로 따오는데요. 관련한 여러 가지 설정은 설정 메뉴에서 임의로 설정 가능합니다. 

플래시 다운로더 설정 방법


이번에는 'start'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망치와 스패너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 설정 방법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원본 소스의 파일 형식과 기준이 되는 파일 크기, 다운로드 버튼을 표시할지 여부, 다운로드받고자 하는 파일의 원본 소스의 파일명을 그대로 가져올지 여부 등 세부적인 사항을 구미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도 다운로드 방법은 동일한데요. 경우에 따라 막아 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일단 시도를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