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자가검증한 카카오톡 계정 두 개로 쓰는 방법

by 베터미 2020.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에 보탬이 되는 IT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카카오톡을 우회해서 쓰는 방법으로 카카오플러스 계정을 추천하는 블로거들이 꽤 있던데 카카오플러스는 업무용이나 상업용 계정으로 활용하기 좋은 플랫폼이라 제한이 꽤 많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간의 수고가 필요한데요. 준비물은 textnow라는 앱과 이메일 계정, 카카오톡 앱입니다.

카카오톡 두계정

 

■ Textnow 앱 설치

이 앱은 랜덤으로 번호를 생성해 주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애플스토어 공통적으로 Textnow를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은데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설정해 주면 랜덤으로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카카오톡 계정 두개

기본적으로 미국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번호는 1-435 어쩌고가 될 겁니다. 아래에 광고박스가 있는데 이 앱의 수익원이 어디인지 알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발급받은 이 번호를 기억해 뒀다가 카카오톡 가입에 활용하면 됩니다. 가입 방법은 기존에 카카오톡 가입하는 방법과 동일하구요. 문자를 수신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가 뜹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되는데요. 일부 제약을 제외하고는 사용이 잘 됩니다?

 

■ 유심없는 폰에서 실험해 본 결과

유심이 없어서인지 제대로 설정이 안된건지 모르겠지만 중고로 팔릴 뻔한 쓰던 폰에서 실험해 본 결과 친구 자동추가가 안됩니다. 유심기반 휴대폰 번호가 인식이 되지 않아서인건지 아예 다른 사람의 아이디를 추가하는 버튼도 상실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textnow

이렇게 말이죠. 그래서 친구가 먼저 내 id를 알아서 톡을 건네 주지 않는 이상 자유로운 사용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대신 내 id를 QR코드로 만들어서 뿌리거나 id자체를 알려 줘서 추가한 뒤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보이스톡, 페이스톡 모두 가능하구요. 시간이 지난다고 해결이 될 것 같지는 않는 단점이긴 한데 지인들 사이에서 별도의 부계정으로 활용하기에는 충분하군요. 

 

가정에서 휴대폰을 쓰기에는 너무 어리고 비상연락망으로 카톡 정도는 활용했으면 하는 어린 아이가 있다면 활용하기에도 꽤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사회생활은 어쩔 수 없이 해야겠고 집을 잠시라도 비워둘 수 밖에 없는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기기로 CCTV 형태가 많이 나오던데 공기계가 있다면 쌍방향 통화라는 점에서는 훨씬 나은 방법인 듯 합니다

 

KT나 유플러스 등에서 나오는 CCTV 형태의 기기들은 쌍방향 동시 통신이 아니라 워키토키처럼 일방향 통신이더군요. 조만간 리뷰할 기회가 있다면 한 번 올릴 예정인데 생각보다 21세기스럽지 않아서 실망이 좀 큰 제품군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