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2018년 부산 지역별 아파트 분양정보 모음

by 베터미 2017. 12. 3.
반응형

2017년은 문재인 정부 출범으로 인해서 훈풍도 불었다가 한파도 불었다가 기상천외한 한 해였던 것 같은데요. 11월 10일부터 시행되는 조정대상지역의 분양권 전매제한 조치로 인해서 2018년 분양권 시장의 향방이 궁금해지는 시점인데요. 그 동안, 불붙은 지역이었던 조정대상지역을 제외하고 다른 지역이 오히려 풍선효과처럼 분양권 시장이 불붙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한편으로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와중에 2018년 부산 지역별 분양예정지가 어디인지 한 번 살펴 보려고 합니다. 


■ 봉래1구역 에일린의뜰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봉래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지역입니다.

예전에 한 번 다뤘던 지적도를 기본으로 살펴 봤는데요. 

◇ 분양시기: 2017년 11월 예정이었으나 미뤄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일정이 공개되지 않고 있네요.

◇ 총가구수: 1,216세대

◇ 일반분양: 665세대

◇ 시공사: 동서개발 아이에스동서

위치는 영도의 상업지구를 바로 면하고 있는 지역으로 좌측 상단에 보이는 다리를 건너면 롯데백화점이 지척에 있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남포동이구요. 지하철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다를 면한 지역은 공업지역으로 크게는 한진중공업이 지금도 활발히 돌아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바로 앞 큰 도로를 따라 우측상단으로 넘어가면 부산항대교로 해운대로 바로 넘어갈 수 있고 좌측 하단으로 이어지는 대로를 타면 남항대교를 통해 하단, 명지, 창원, 거제 등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걸리긴 하지만 교통만 보면 사통팔달이네요. 


■ 부산명지국제신도시 대방디엠시티3차, 5차


명지에 오피스텔이 엄청 들어가는군요. 핫한 지역인데요. 

서부지원이 들어선 곳 아래에 조금 내려간 지역입니다.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준주거지역으로 이마트, 데상트 등 상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오피스텔 건물 내부에 롯데시네마가 입점한다고 하네요.

◇ 분양시기: 2017년 12월 예정

◇ 총가구수: 2,860세대

◇ 일반분양: 상동

◇ 시공사: 대방건설

공공택지라서 분양가상한제와 전매제한 1년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2차


조정대상지역으로 포함된 이유를 아는 사람만 안다는 일광신도시 분양건입니다. 올해 12월 분양 예정이었는데 11월 10일 난데없는 조치로 인해서 분양일정이 밀렸나 봅니다. 미정으로 나오는데요. 

검은색 네모로 쳐진 부분이구요. 앞에 조금 건너가면 일광역이 있습니다. 동해선 광역전철이 개통이 되서 현재는 여기가 종점인데 울산까지 뚫릴 예정이고 부산 부전역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마산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하니 교통호재를 업고 있는 셈입니다. 

◇ 분양시기: 12월 예정이라고 했었는데 잘 모르겠네요?

◇ 총가구수: 917세대

◇ 일반분양: 상동

◇ 시공사: 동원개발

일광신도시는 동부산의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으로 인한 베드타운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개발의 진척도에 따라 성패가 갈릴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공공임대로 EG the1, 2가 각각 412세대, 807세대가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 부산 거제2구역 레미안(컨소시움)


초대형 세대가 들어오는군요.

◇ 분양시기: 2018년 4월 예정

◇ 총가구수: 4,470세대

◇ 일반분양: 2,759세대

◇ 시공사: 대림산업,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집 볼때 챙겨봐야 한다는 교통, 교육, 환경, 상권, 직주근접 등에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지역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초대형세대라서 눈여겨 보고 있을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초등학교가 길을 건너야 한다는게 단점인데 이 정도 물량이면 하나 새로 지을 기세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조합원 평단가가 1천만원선에서 분양됐는데요. 이미 거래가가 평당 1,500만원 내외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부산에 핫한 플레이스의 평균 거래가격에 준하는 금액인 것 같습니다.

조정대상지역 내라 전매제한이 걸린다는 점에 주의해서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2018년 부산 분양정보 한 번 모아 봤습니다. 대형세대 위주로 모아봤는데 내년에도 분양이 꽤 많이 예정되어 있네요. 입주도 역대급인데 어떻게 될 지 궁금합니다. 추가 분양일정이 수집되면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