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포토스케이프 폰트 다운로드 및 적용 방법

by 베터미 2018. 2. 6.
반응형

사진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죠. 포토스케이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저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따금 폰트가 아쉬워서 고민할 때가 있는데 무료로 풀려 있는 폰트가 많이 있어서 추가하기도 간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폰트를 구해서 적용하는 방법까지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물론이고 다른 응용프로그램에도 같이 적용이 됩니다. 

폰트 적용


■ 폰트를 구해 보자


저작권의 시대라 폰트도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완전 프리한 폰트도 있지만, 네이버에서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폰트가 있어서 여기를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포털에서 네이버 폰트를 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폰트 적용


①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누르면 나눔글꼴 위주로 모아 놓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② '폰트 정보 더보기'를 클릭하면 여러 폰트를 모아 놓은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어느 쪽으로 가도 상관없지만, 종류는 2번이 다양합니다. 


폰트 적용


2번으로 가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옵션을 설정해야 제대로 된 폰트를 구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전체' 메뉴를 클릭하면 프리/유료, 데모/셰어 등이 나오는데 '프리'로 선택을 하고 'OS전체' 메뉴에서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OS를 선택해서 원하는 폰트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 폰트를 설치해 보자


대개는 OS에 맞는 폰트를 자동으로 찾아 주지만 위에서 설명해 드린 대로 옵션을 정해줘야 오류 없이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TTF (True Type Font,)는 Window용, OTF (Open Type Font)는 Mac용 폰트입니다. TTF는 일반 문서에 작업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글자 모양을 만드는데 계산이 덜 들어가기 때문에 널리 쓰입니다. OTF는 글자 모양을 만드는데 계산이 TTF에 비해 더 많이 들어가고요. 그래픽 디자인 출력에 최적화된 글꼴에 쓰입니다. 더 수려한 글꼴을 만들 수 있는 대신 표현 속도가 느려진다고 하는군요. 

저처럼 윈도우를 쓴다면 TTF를 받으면 됩니다. 


만약, 확장자가 EXE로 된 파일은 그냥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파일입니다. TTF나 OTF파일일 경우에는 아래 방법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① 윈도우XP일 경우

제어판을 여시고요.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 버튼을 누른 채로 오른쪽 상단에 있는 Pause Break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폰트 적용


'모양 및 개인 설정'을 누르시고요.

포토스케이프 폰트 적용


'글꼴' 버튼을 눌러 들어가서 해당 폴더에 다운받은 파일을 붙여넣으면 됩니다.


② 윈도우7일 경우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시고요.

포토스케이프 폰트 적용


상단에 '설치' 메뉴가 보일 텐데요.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끝입니다.


■ 설치한 폰트를 써 보자


간단하게 설치를 마쳤는데요. 포토스케이프에 폰트가 들어갔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폰트 적용


위 화면처럼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 폰트 다운받아서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