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맛집정보

취향저격 고기국수 제주 맛집 동선제면가

by 베터미 2022. 4. 23.
반응형

오랜 눈팅으로 찾아온 데이터와 구글신의 힘을 빌어 지역 맛집, 덜 알려졌지만 맛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맛집 등을 찾고 있는데요. 무작정 목록을 만들어 내비에 찍어 본 결과 예약이 필요하거나 영업시간이 맞지 않아서 다 돌아보려면 꽤 촘촘한 디테일이 필요하겠다 싶어서 손을 놓고 이제 천천히 여행경로의 가볼만한 제주 맛집을 찾아 보고 방문중인데 동선제면가는 그 중 한 곳입니다. 제주여행을 시작한지 꽤 됐는데도 차마 선뜻 먹지 못하고 있던 고기국수와 몸국이 주메뉴인 곳인데요. 외관만 보고 프랜차이즈인줄 알았습니다. 

 

제주의 저녁은 외롭다

꽤 맛은 카페, 식당 등이 어슷한 점심 장사만 하고 문 닫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근사한 저녁을 기대하고 움직였다가 문이 닫혀 있어서 낭패를 보거나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했다가 역시 낭패를 보고 발걸음을 돌려야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안하다 싶으면 전화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듯 합니다. 동선제면가는 지역 맛집을 찾아 보다가 알게 된 곳인데요. 저녁 시간에도 열려 있지만 역시나 8시에 문을 닫기 때문에 늦은 저녁을 기대하기보다 먼저 움직여야 됩니다. 

 

동선제면가 위치와 메뉴

제주도를 크게 성산일출봉이 있는 동쪽과 중문이 있는 남쪽, 협재해수욕장 등이 있는 서쪽으로 나눈다면 동선제면가는 남쪽에 위치해 있구요. 메뉴는 제주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두 가지 메뉴를 모두 품고 있습니다.

몰망국수, 몸국, 고기국수 등이 있는데요.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꽤 이른 저녁에 방문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몰망국수와 몸국은 이미 매진이어서 맛을 보지 못했구요. 세트메뉴가 있어서 고기국수, 간장계란밥, 돔베고기, 냉국수, 만두 등을 골고루 맛볼 수 있었습니다. 2인으로 가면 적당한 세트가 있더군요. 위 메뉴에는 안 보이지만 간장계란밥도 판매 중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자체 주차장은 없고 왼쪽 대로변에 인도처럼 구획을 만들어 놓은 곳이 있는데 공간이 꽤 넓게 있어서 이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쇠소깍,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등과 가까이 있어서 중문 관광지와 묶어서 움직이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중심가와는 거리가 있어서 이동시간을 생각해 보고 움직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동선제면가 식사 후기

메뉴 제일 위를 차지하고 있는 몸국이 왠지 주력 메뉴일 것 같은데 맛을 못 봐서 아쉬운데요. 고기국수는 국물이 느끼하거나 잡내 없이 술술 잘 넘어가는 맛입니다. 원래는 고춧가루를 얹어 주는 것 같은데 고춧가루 통이 테이블에 올라가 있어서 취향껏 첨가해서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춧가루를 한숟갈 정도 넣어 먹으니 더 괜찮더군요. 

나오는 형태가 가게 외관만큼이나 정갈하고 깔끔해서 몇번을 프랜차이즈인가 의심했는데 아닌가 봅니다.

세트에 곁들여진 메뉴 중에 하나인 돔베고기와 만두도 나왔습니다. 돼지고기에서 흔히 예상할 수 있는 잡내를 잘 잡아서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간장계란밥이구요. 아이들 취향저격을 위한 메뉴인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먹히구요.

냉국수가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느끼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거나 매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할 법한 메뉴들인데 꽤 자신감 있게 배신을 해서 만족스럽습니다. 고기국수는 뒷맛이 깔끔하게 떨어져서 괜찮고 냉국수는 소스가 맵지 않에 잘 어울러져서 좋습니다. 돔베고기는 맛이 깔끔해서 오히려 뒷맛이 좀 심심하다 싶을 정도인데요. 흔히 우려하는 부분을 잡으려고 애 쓴 것 같은 흔적이 곳곳에 있는 음식들이었습니다. 근처에 방문한다면 꼭 추천할 만한 식당이구요. 몸국도 먹으러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