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2017년 아파트 브랜드 순위와 부산 남구 브랜드별 입주 현황

by 베터미 2017. 12. 31.
반응형

제일 좋은 아파트를 떠올려보라라고 하면 탁 하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어디인지 궁금한 적 많으실텐데요. 어떻게 보면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순위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올해는 GS건설의 '자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당 자료는 부동산114에서 진행한 설문조사를 참고했는데요.

설문조사 내용은 브랜드 선호도 및 상기도, 건설상상기도, 투가자치, 신뢰도, 주거만족도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순위와 함께 2018년 많은 물량의 입주로 격전지가 될 것으로 보이는 부산 남구의 브랜드 아파트 입주 예정 현황도 한 번 같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종합 부문 순위


종합 부문 순위를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GS건설의 '자이'에 이어서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2위를 차지했구요.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3위, 포스코건설의 '더샵'이 4위,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5위,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6위,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이 7위,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8위, SK건설의 'VIEW'가 9위, 마지막으로 한화건설의 '꿈에그린'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이파크가 8위인게 조금 의외네요.


직접 살아 본 사람들이 말하는 주거만족도에서는 순위가 다르게 갈렸는데요. '힐스테이트'가 1위, 근소한 차이고 '더샵'이 2위, 이어서 '자이', '래미안', '푸르지오'순으로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무엇이든 신상이 좋은 것이 당연하리라 생각이 되지만 아파트조차도 신상이 역시 인기가 좋았습니다. 입주연차별 주택에 대한 만족도도 최근에 입주한 사람일수록 만족도가 증가하는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술 발전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면서 IoT와 같은 편의기능이 최근 들어서 많이 들어가고 있는게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불과, 10년 정도의 차이를 두고 지상주차장을 거의 없애는 추세로 바뀐 것만 봐도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일수록 왜 인기가 있는지 쉽게 캐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년 격전지 부산 남구의 입주 예정인 브랜드 아파트


내년부터 엄청난 입주의 격전지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부산 남구에는 어떤 아파트가 들어오는지 한 번 정리를 해 봤습니다. 다른 어느 곳보다 많은 입주가 예정이 되어 있어서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고 있는 곳입니다. 내년부터 조정대상지역 이상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등의 분양권 거래시 양도소득세가 50%에 달하기 때문에 올해말에 거래량이 급증한 바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화면이 바뀌어서 이렇게 거래량은 한 눈에 들어 오지 않지만 대략 이런식으로 거래가 급증했습니다. 


브랜드별로 입주예정인 아파트를 한 번 정리해 봤는데요.


1. 3월 대연롯데캐슬레전드: 3,149세대. 가장 먼저 입주 예정이라 요즘 마감 공사가 한창인 곳입니다. 

2. 4월 아이에스동서 W: 1,488세대. 그러고 보니 아이에스동서가 순위권에 없군요. 지도에도 표시되지 않았지만 우측 광안대교 초입에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광안대교를 놓고 북아이파크 남W의 형국이 됐습니다. 

3. 6월 대연파크푸르지오: 1,422세대. 중심지역에서 거리가 꽤 떨어져 있어 아직까지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곳인데요. 인근에 추가로 개발예정인 곳이 몇 군데 있어서 어떻게 움직일지 궁금한 곳입니다.   

4. 8월 대연SKVIEW HILLS: 1,174세대. 상대적으로 브랜드 순위에는 떨어지지만 엄청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좋은 아파트입니다. 초등학교를 바로 옆에 끼고 있고 뒤로는 도서관과 산, 초역세권이 허세가 아닐 정도로 가까운 곳에 지하철이 있는 곳이지요. 도세권, 숲세권, 역세권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5. 2019년 3월 대연자이: 965세대. 지리적으로는 참 애매한 위치에 있는데요. 주변 학군이 좋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코 앞에 있는 공원도 한 몫 하는 것 같구요. 


우측상단에 있는 삼익비치는 시공사로 '자이'가 선정되었으나 다른 업체를 원하는 사람들의 소송으로 진행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 외에도 레전드 맞은편의 대연3구역, 대연파크푸르지오 인근의 대연8구역 등도 재개발을 앞두고 있습니다. 


격전지에 브랜드들이 참 사이좋게 들어 와 있는데요. 상위권 중에는 더샵, 이편한세상, 래미안, 아이파크를 제외하고는 다 들어가 있군요. 2017년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순위와 2018년 부산 남구의 입주 예정인 브랜드 아파트까지 살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