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영화

2018년 5월 2주차 북미 영화 박스오피스 순위 TOP 10

by 베터미 2018. 5. 14.
반응형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점령하고 있는 극장가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1,000만 관객을 넘어섰습니다. 답은 정해져 있지만 어벤져스가 써내려 가고 있는 새로운 역사를 5월 2주차를 기준으로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10위부터 보시죠. 

2018년 5월 2주차 북미 박스오피스 순위 top 10


■ 10위 블로커스(Blockers)


개봉 5주차에 접어든 블로커스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주 8위에서 2계단 내려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식 개봉으로 볼 일은 없을 것 같은 소재인 딸들의 처녀성을 지키기 위한 부모와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이구요. 프로레슬러 존 시나가 등장합니다.


■ 9위 배드 사마리탄(Bad Samaritan)


성경에서 유래한 선한 혹은 착한 사마리안을 빗댄 것으로 보이는 제목인데요. 장르가 호러 스릴러입니다. 제목과 장르만 봐도 영화를 다 본 것 같은 느낌인데요. 개봉 첫 주차에 9위로 데뷔했습니다. 

배드 사마리탄 여주인공


■ 8위 슈퍼 트루퍼스2(Super Troopers 2)


역시나 그들만의 리그가 될 것 같은 영화 슈퍼 트루퍼스2가 8위를 차지했는데요. 지난 주 6위에 올라 있었는데 개봉 3주차에 8위로 내려왔습니다. B급 병맛 코미디물 취향이라면 한 번쯤 봄직도 한 소재인데요. 취향을 많이 타는 장르의 영화인 것 같습니다. 

트루퍼스2


■ 7위 블랙 팬서(Black Panther)


언제나 저제나 내려 오나 하고 있던 블랙 팬서도 이제 힘이 좀 부치는 모습인데요. 불과 몇 주전에 역주행을 한 바 있는데 다시 7위로 내려 왔습니다. 지난 주에는 5위를 기록했습니다.

꽤 유의미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① 1978년 집계 이래 코믹북을 차용한 영화 중에서 성적 1위, 2위는 어벤져스1입니다.

② 슈퍼히어로를 다룬 장르에서도 1위, 2위는 역시 어벤져스1입니다.

③ MCU세계관에서도 당연히 1위, 2위는 동일하구요. 3위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입니다. 금방 순위는 바뀔게 분명해 보입니다.

④ 미국내 성적에서는 통산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위가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위가 아바타입니다.

⑤ 월드와이드 기준으로는 10위를 기록중인데요. 9위의 해리포터를 곧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8위에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올라 있습니다. 1위는 아바타, 2위는 타이타닉입니다.


■ 6위 툴리(Tully)


샤를리즈 테론이 망가진 모습으로 등장해서 화제였던 영화 툴리(Tully)가 개봉과 동시에 6위에 올랐습니다. 세 아이의 엄마가 유모 툴리와 겪게 되는 성장 영화인데요. 둘의 케미와 연기력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5위 램페이지(Rampage)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 그래픽을 등에 업고 등장한 또 다른 괴수영화 램페이지가 공고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봉 4주차인데요. 지난 주 3위에 이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램페이지 북미 박스오피스


■ 4위 아이 필 프리티(I Feel Pretty)


역시 미국식 B급 영화의 향을 물씬 풍기고 있는 영화 아이 필 프리티가 4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주 3위에 비해 한 계단 내려온 것인데요. 제작비만큼은 회수한 것으로 보이나 손익분기점을 넘기려면 아직 갈 길이 멀군요. 3,200만불을 들여 4,300만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3위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부부동반 출연작에 남편 감독작인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가 2위에서 한 발 내려와 3위입니다. 1,700만불을 들였는데 월드와이드 기준 2억 7천만불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파라마운트사에서 오래간만에 핵펀치를 날렸군요. 든든할 것 같은 성적입니다.

크리스 프랫 안나 패리스 이혼


■ 2위 오버보드(Overboard)


1987년작 동명의 영화 <환상의 커플>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안나 패리스, 에바 롱고리아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원작에서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에서 악당으로 등장했던 커트 러셀과 골디 혼 등이 주연을 맡은 바 있습니다. 


안나 패리스는 <무서운 영화>시리즈에서 오버스러운 연기를 잘 소화해서 코미디 캐릭터 위주의 역으로 많이 등장했던 배우인데요. 이상한 인연이지만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주인공 스타로드 역의 크리스 프랫과 부부였습니다. 아들을 두고 있었는데 2017년 이혼한 바 있죠. 묘하게 둘이 컨셉이 겹치네요?

오랜만에 돌아왔는데 성적이 좋습니다. 

안나 패리스 컴백 영화


■ 1위 어벤져스3


드디어 대망의 어벤져스3입니다. 부동의 1위를 자랑하고 있구요. 엄청난 속도로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MCU 관련 영화 중에서는 3위, 코믹북을 차용한 작품 중에서도 3위, 슈퍼히어로가 등장하는 영화 중에서도 3위에 올랐습니다. 


월드와이드 오프닝에서는 1위를 갱신했구요. 한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2위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1억불 차이로 멀찍이 거리를 둔 기록이라 당분간 깨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월드와이드 통산 기록으로는 5위에 올라서 4위와의 격차가 불과 7천만불 정도로 좁혀져 있구요. 이미 전작이었던 어벤져스1은 6위로 내려왔습니다. 아바타가 27억불 정도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거의 10년 동안 깨지지 않을 기록을 어벤져스3가 깨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지나치면 아쉬운 북미 영화 박스오피스 순위 TOP 10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