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강화된 윈도우10 바탕화면 메모장 활용 방법

by 베터미 2020.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에 관한 소소한 팁을 전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윈도우10의 기능은 업데이트때마다 이름을 한 번씩 이랬다 저랬다 해서 헷갈리게 하는 포스트잇처럼 쓸 수 있는 메모장 앱인데요. 윈도우10에 기본적인 위젯으로 들어가 있어서 바탕화면을 메모장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스티커 메모'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가 어느 순간 'Sticky Notes'라고 바뀌었다가 다시 '스티커 메모' 바뀌었습니다. 검색화면에서 잘 검색이 안된다면 이 두 가지를 모두 시도해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메모장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검색 창에서 '스티커'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이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홈 버전하고 프로 버전이 조금 다른건지 예전에 쓰던 형태와 좀 바뀌었는데요.

윈도우10 메모장

스티커 아래에 이렇게 옵션이 생겼습니다. 볼드체, 이탤릭체, 언더바, 취소선, 글머리 기호, 사진 붙이기 등의 옵션이 생겼네요. 사진을 끌어다 붙이면 메모에 들어갑니다. 메모 기능이 꽤 그럴싸해졌습니다.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서 바로 찾아 쓸 수 있게 추가하는 방법 들어갑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메모장

검색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위 옵션 중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외에도 윈도우가 모바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유비쿼터스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클라우드에 업로드해서 어디서든 메모에 접근할 수 있게 됐습니다.

윈도우10 메모장 클라우드

스티커 메모의 기본 화면에서 1번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2번과 같이 로그인 메뉴가 나오는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해당 계정으로 메모가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어서 어디에서든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메모를 급한 내용을 종이에 적는 것 대신에 활용하기 때문에 업무 외에도 집에 와서 찝찝하게 해야 할것 같은게 있긴 있는데 생각이 안 나서 괴로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이렇게 동기화해 놓고 폰이든 집에서든 확인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