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크롬 앗, 이런! 오류 및 비정상 페이지 종료에 대처하는 방법

by 베터미 2017. 4. 7.
반응형

크롬 앗, 이런! 오류 및 비정상 페이지 종료에 대처하는 방법

 저는 요즘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빠릿한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쓰는데요. 어느새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은행업무를 볼 때만 켜는 것 같네요. 크롬을 가끔씩 쓰다 보면 아래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앗, 이런! 사람처럼 놀란 것처럼 귀여운 척 하지만 이런 화면이 뜨면 참 당황스럽습니다. 2가지 경우를 나눠서 해결 방법에 접근을 해 보겠습니다. 

 1. 크롬 일반페이지는 물론 설정 페이지까지 다 접속이 안 되는 경우

 설정 페이지는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에 들어가서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페이지로 갈 수 있는데 크롬페이지 연결이 안 될경우 이 설정마저도 진입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시도해 볼만한 방법이

  a) 만고의 진리 재부팅: 그렇습니다. 만고의 진리죠. 안 되면 때리거나(?) 재부팅하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메모리가 부족해서 사이트를 로드할 수 없었던 경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거나 재부팅 후 접속해 보시면 될 수 있습니다. 

  b) 새로고침: 새로고침을 눌러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c) 그래도 안된다면 --no-sandbox 명령어를 붙여 봅니다. 

   1) 바탕화면의 크롬 바로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2) 아래 화면처럼 " 뒤에 한 칸을 띄우고 명령어 --no-sandbox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 칸을 띄우는게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컴퓨터 보안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권하진 않더라구요. 저는 이걸로 일시적으로 해결이 됐는데 찝찝해서 극단적인 최후의 수단을 활용했습니다. 

 d) Avast 백신을 사용하는 경우 보안-안티 바이러스에서 스크립트 중지하면 해결된다고도 합니다. 기타 백신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예외 항목에 크롬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크롬 일반페이지만 접속이 안되고 설정 페이지는 진입이 될 경우

 로딩에 영향을 미치는 잘못된 정보가 있을 경우 로딩이 안 될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a) 캐시 및 쿠키 삭제 방법

   1) 우측 상단의 ...을 세운 표시를 클릭하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

   2) 설정 제일 하단에 보면 '고급 설정 표시'가 있습니다. 클릭!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라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기간을 설정하시고 전체적으로 찝찝하다 생각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체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제거 후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b) Chrome 업데이트: 이건 구글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방법인데 ...우측 상단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도움말이 있습니다. 도움말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Chrome 도움말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새 창으로 넘어가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여부를 점검합니다. 그에 따라, 업데이트를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3. 최후의 수단

 어디서부터 꼬였는지 알 수 없다면 인연을 끊어야죠. 중요한 정보를 백업하고 차분히 운영체제를 재설치해 보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