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부산 최신 분양 정보

by 베터미 2020.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생각난 김에 모아 보는 부산 최신 분양 정보입니다. 부산은 코로나로 혼란스러운 와중에 부동산 정책의 변경에 일격을 맞은 지역인데요. 서울 대부분 지역과 함께 대전, 울산, 광주, 대구와 더불어 분양권 전매가 금지되는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분양권 전매는 청약에 신청해서 당첨이 된 사람의 분양권을 다른 사람에게 매매를 통해 넘겨 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른바 프리미엄 줄여서 P라고 부르는 웃돈이 당첨되자마자 붙는 현상이 비일비재하다 보니 너도 나도 청약 통장을 만들어서 지원을 하는 일이 발생하고 실제 가격을 올리는 주범 중에 하나라는 발상에서 시작된 제한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8월까지 청약이 예정된 지역을 한 번 볼가 하는데요. 

 

■ 근미래에 나올 분양 정보 보는 법

단순히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찾아 가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베터미입니다. 호갱노노 들어가 보시구요. 로그인해야 자세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니 로그인해 봅니다.

부산 분양

검색창에 아무것도 누르지 않는 상태에서 메뉴를 보면 '분양'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부산 분양권 전매제한

그럼 이렇게 무순위, 전국, 관심지역 등을 클릭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오늘 보고 싶은 곳인 부산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간순으로 정렬이 되서 보이는데요. 옆에 종 모양을 클릭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정 포레힐스 스위첸은 오늘 특별공급중이네요. 청학 우성스마트시티 뷰도 그렇구요. 

 

이어서 부암1구역주택재개발, 이안동래센트럴시티, 대연4구역주택재개발 지역 등이 분양권 전매 제한이 걸리기 전인 6월까지 포진된 분양 스케줄입니다. 일단 관심이 가는 곳은 양정포레힐즈스위첸은 1,338세대의 대단지라서 눈에 띄구요. 1,000세대에 조금 못 미치는 대연4구역주택재개발 지역도 눈에 띄는군요. 8월 전에 분양권을 노리는 사람이라면 이 두군데를 보게 될 것 같은 자연스러운 흐름입니다. 

 

 

■ 양정포레힐즈스위첸

일단 옆에 연산롯대캐슬골드포레가 올해 7월 입주예정입니다. 바로 옆에 연제도서관이 있어 도세권이구요. 이마트 코앞에 있어서 슬세권 시전하십니다. 연제구청, 부산고용노동청, 통계청 등 일자리 몰려 있어서 직주근접 되시구요. 연산더샵아파트와 합하면 3천세대를 뛰어 넘는 대단지라 휴먼파워도 있어 보입니다. 다만 시청역, 양정역, 물만골역 등 지하철역이 트리플로 붙어 있어 보이긴 한데 다 거리가 애매하게 멀어 보입니다. 가장 가까워 보이는 물만골역이 도보로 이동하면 1km정도 나오네요. 

 

이 외에는 초중고 인접해 있고 건폐율이 20% 정도로 쾌적한 편이라 아이가 있는 가족 수요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주변에 대단지 개발이 계속되고 있어서 당분간 공급 수요 불균형에 의한 가격조정이 불가피해 보이구요.

부산 최신 분양

2021년까지는 수요보다 공급량이 많네요. 공급에 가격이 당할 장사가 없어서 부산 전체 평균적인 흐름과 같이 갈 것으로 보이는 그림입니다. 

 

■ 대연4구역주택재개발

998세대 예정이고 이중 일반분양으로 풀리는건 595세대입니다. 건설사는 대우건설사로 확정이 된 듯하구요. 아직 뚜렷한 계획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6월 분양예정인데 이번 분양권 전매 소식 듣고 분양을 서두를 것 같네요. 양정포레힐즈스위첸과 비교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일단 도세권, 슬세권 아니구요. 교통은 못골역과 1km가 채 되지 않는 것 같은데 살짝 거리가 있습니다. 

 

주변에 초등학교가 없네요.

양정포레힐즈스위첸

긍정적인 면은 일대가 또 개발일로가 예정에 있다는 것이고 대연3, 4구역, 대연롯데캐슬레전드까지만 합쳐도 거의 만세대로 휴먼파워가 뿜뿜할 것 같은 지역입니다. 남구 수요공급도 한 번 알아 봤는데요.

부산 분양

2021년까지는 공급이 없네요. 2022년부터 입주가 늘어나는데 대부분 소규모 단지이고 한 군데는 오륙도에 예정되어 있군요. 

 

아이러니하게도 여러 장단점을 놓고 보면 양정포레힐즈스위첸이 좋아 보이는데 공급량으로 보는 안정성을 따지자면 대연4구역주택재개발 지역이 더 좋아 보이는군요. 같은 부산내에서도 지역적인 선호도에 온도차가 있고 수요 공급량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입지라도 물량이 소화가 안되면 적당한 가격 형성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은 향후 2년동안 입주 물량이 수요를 상회하고 있고 3년째 접어들어야 비로소 공급량이 수요에 비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이 2년동안 입주하는 대부분의 물량이 동래구, 부산진구, 북구에 몰려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겠습니다. 부산 분양 시장 돌아 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