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건강정보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 확인하는 방법

by 베터미 2020.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일신우일신 날마다 새로워진다는 뜻의 별명인 Better Me를 쓰고 있는데 코로나19야말로 정말 일신우일신하네요. 요즘 전세계 경제는 코로나19의 동향에 따라 일희일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래서 전세계 확진자 수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존스홉킨스대학에서 게시하고 있는 사이트도 있는데 데이터가 군데군데 차이가 있어서 종합해서 보여 주고 있는 구글을 추천합니다. 

 

■ 구글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

구글에서 그냥 코로나 확진자 수를 검색하면 국내 동향 위주로 검색되기 때문에 영어로 covid 19 world map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링크도 남깁니다.

 

 

전체 확진자 수가 제일 위에 게시되구요. 관련 뉴스가 오른쪽에 배너 형태로 게시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데이터 아래로 국가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1위부터 순서대로 미국, 브라질, 러시아, 영국, 인도, 스페인, 이탈리아 순으로 확진사 수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규모면에서는 정말 넘사벽이네요. 확진자 수가 200만을 넘었구요. 백만명당 확진자수는 전세계 평균을 6배를 상회하고 주요 국가들 중에서도 독보적입니다. Black Lives Matter 흑인의 목숨도 중요하다는 구호와 함께하고 있는 시위가 확대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야외 집회이긴 하지만 밀접 접촉자들이 많아서 앞으로 2주 동안 또 급증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할 수 밖에 없는 지역입니다. 

 

 

개별 국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국가별 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내 지역별 현황도 같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월 말, 3월 초의 대유행 당시 급증했던 시점을 제외하고는 확진자 수의 증가폭이 굉장히 안정세를 찾았었는데 최근에 또 이태원발 확진자가 N차 감염으로 계속 확대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요즘 미국, 우리나라 등 주요 증시는 어느 날은 코로나 관련주가 상종가를 기록했다가 어느 날은 언택트 관련주가 상종가를 기록했다가를 번갈아 반복하고 있는데요. 확진자 수가 수그러들지 않고 확대되는 경향이 보이면 또 어김없이 진단시약이나 마스크, 알코올 등 관련주가 급등을 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 확진자 추세 현황

진단시약 관련 대장주로 알려진 씨젠은 브라질에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는 등 전에 없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브라질의 진단시약은 당분간 꾸준히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 확진자 수가 수그러들 기미없이 계속 1만명 이상을 유지하거나 상회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기이한 행각을 벌이고 있는 브라질 대통령의 미온적인 태도가 계속되는 한 증가 양상이 줄어들기는 요원해 보입니다.

 

 

인도가 갑자기 엄청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봉쇄를 풀기 시작하면서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브라질 등에 이어서 벌써 5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또 한군데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곳이 이 곳 파키스탄입니다. 인구가 2억 2천만명이 넘는 인구 대국인데요. 라마단 기간 동안 칩거하던 사람들이 이드 알 피트르라는 라마단 이후 축제와 같은 휴일에 엄청난 규모의 전염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종교 행사도 자제하는 분위기였는데 종교 시설이나 행사 등 밀집한 환경을 조성하는 틈새만 있으면 잔인하게 파고 드는 무서운 바이러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이 빨리 다가왔으면 좋겠는데 이런 식의 확장 국면이면 정말 치료제와 백신 없이는 답이 없어 보이네요. 이 시국에 성장 기회를 잡은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있다는 게 아이러니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