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임장기 장단점 정리

by 베터미 2018. 6. 10.
반응형

부산 남구 부동산 시리즈는 이제 레전드가 끝이려나 하고 들렸는데 생각해 보니 아직 함참 더 남았군요. 동래, 연산쪽으로도 넘어가 봐야되는데 말이죠. 당장은 큰 단지 위주로 보면 대연자이, 국제금융시티문현베스티움 정도가 입주 예정이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대연롯데캐슬레전드 맞은편에 또 대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라 끊임이 없을 것 같군요.


부산권 향후 3년동안 입주물량입니다. 김해시가 독보적인데요. 최근 들어 인구도 감소세로 돌아섰는데 어떠게 감당할지 모르겠습니다.


대연롯데캐스레전드는 2월부터 입주를 시작했는데 4월 말 기준 입주율이 60%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5월 말까지 잔금 마감일이라고 하는데 어느 선까지 입주가 완료됐을지 궁금합니다. 6월을 넘어선 지금 둘러본 바로는 생각보다 많이 들어온 것 같지는 않더군요. 


■ 개요


총 세대수가 3,149세대에 달하는 대단지입니다. 동수도 30개동이나 되구요. 대연2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지어졌습니다. 청약 당시 경쟁률이 최고 260대 1을 기록했는데요. 저도 그 중에 한 명이었지만 어쩌면 당연하게도 떨어진 바 있습니다;; 


대연sk뷰힐스와 비슷하게 알박기 주택, 정확히는 사찰로 인해서 공사에 차질을 빚었지만 어떻게 해결이 된 모양이군요. 대연sk뷰힐스쪽의 요양병원은 요양병원쪽에서 패소해서 정리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찰은 어떻게 해결됐는지 궁금하군요.

대연롯데캐슬레전드 경사


지하 주차장이 6층까지 있는데요. 시작부터 단점을 지적하자면 단지 내에 도로가 나 있어서 안전에 있어서는 요즘 지어지는 아파트 치고는 부실한 편입니다. 단지 내 도로를 통해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을 할 수 있게는 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자동차 도로가 이어져 있어서 동별로 지역이 나뉘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 교통


5분~10분거리에 지하철과 버스 정류장이 있어 교통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교통


주출입로가 2군데, 부출입로가 2군데 있는데요. 주출입로로의 접근성도 좋습니다. 다만, 남구쪽에 최근에 생긴 아파트 중에서는 광안대교, 북항대교, 황령터널 등과의 거리가 제일 떨어져 있습니다. 오히려, 도시고속도로로 올리는게 빠른 위치인데요. 문현금융단지와는 요즘 지어진 아파트 중에서는 거리가 가장 가까운 편입니다.


교육


정확히 초품아는 아니구요. 길을 건너야되기는 하지만 인접한 곳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현재는 연포초등학교가 레전드에서 북향쪽으로 떨어져 있는데요. 레전드 주출입로 쪽 남구청쪽에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연포초등학교가 이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연포초등학교


중학교는 해연중, 대연중 등이 있고 고등학교로는 부산중앙고, 배정고, 분포고, 대연고, 성지고, 예문여자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학교를 제외하고는 거리가 좀 있는 편입니다. 


■ 상권


상권은 아직은 애매합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상가


요양병원부터 해서 의원, 약국 등은 기존에 있던 것과 새로 생긴 곳들이 섞여서 잘 형성이 되 있는 편인데요. 그 밖에 음식점, 의류, 잡화점 등은 꽤 거리가 떨어진 대연역 인근이나 경성대 인근에 형성이 되어 있어서 거리가 좀 있습니다. 자체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라 어떤 곳이 들어올지에 따라 상권 형성에 점수가 더 들어가느냐 마느냐가 갈릴 것 같군요.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주상복합


아직은 발빠르게 들어선 부동산밖에 없다시피하군요.

남구청 방향으로 5분~10분 거리에 못골시장이 위치해 있는 것은 장점입니다. 이 시장으로의 접근성은 대연sk뷰힐스쪽에서 더 가깝습니다. 7월에 입찰 예정이라는 현수막을 봤는데 정말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환경


대단지답게 여러 관공서를 끌어 안고 있습니다. 세대당 3명만 들어가도 만명에 가까운 인구니 27만 인구 중에서 만명이면 엄청난 비율인데요. 원래 남구청과 보건소가 이미 들어서 있었고 주민센턴도 이전을 했습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대연6동주민센터


단지 내부적으로는 일단, 경사가 심해서 전체적으로 공동의 환경을 활용하기는 버거운 감이 있구요. 그래서, 동별로 모아서 자체적인 환경을 구축해 놓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터키 파묵칼레 아파트 연못


마치 터키의 파묵칼레와 같은 느낌의 연못이 군데군데 지어져 있어서 신경쓴 흔적이 역력해 보이는데요. 경사가 있어서 보자마자 파묵칼레같은 느낌이 오더군요. 이 외에도 꼭대기 인근에는 꽤 큰 인공폭포를 만들어 뒀습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조경


아파트가 아니라 리조트같은 느낌을 들게 하는 조경인데요. 여기에서 한 계단 더 내려가면 커뮤니티 센터와 또 비슷한 형태의 기암괴석 조경을 볼 수 있습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커뮤니티센터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피트니스 센터, 골프장, 사우나, 독서실, 작은 도서관, 게스트룸, 어린이 놀이방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단장을 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특이한 시설은 티라운지같은 곳이 있는데 야외에 인조가죽쇼파처럼 보이는 쇼파를 비치해 둬서 입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게 해 뒀습니다. 


바로 인근에 대형마트는 없지만 남천 메가마트나 문현 이마트 등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마트 쇼핑에도 크게 무리가 없고 서면 백화점이나 센텀시티 백화점 등으로의 거리가 거의 정중간쯤에 있어서 차량이나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장점으로 보자면, 

대단지라 단지 내 구성이 알차다, 인근 구청, 주민센터, 보건소 등의 접근성이 좋아서 행정 업무 처리가 용이하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다 등이 있구요.

단점으로 보자면, 

경사가 심해서 동간 이동이 불편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활용에도 경사가 영향을 미친다, 상권으로의 동선이 긴 편이고 접근하기에 위치가 애매하다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대연롯데캐슬레전드 방향


아파트 방향은 동별로 차이가 좀 심해서 전반적으로 남남동 혹은 서서남 방향으로 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남남동이면서 대로와의 접근성이 좋은 동이 선호하는 동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간한 뒷동산 수준의 고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1층이 여느 1층과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5층 높이에 1층이 있고 그 밑으로는 지하주차장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산 남구쪽 연재가 길어지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다른 지역을 탐방해 보고 임장기 정리해 보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출처를 밝힌 퍼가기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