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소식

쿠팡에서 직접 구매한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사용후기

by 베터미 2020.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시대에 걸맞는 신진문물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요즘같이 밖에 나가기 힘든 환경에서 활용할만한 잇 아이템인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사용후기인데요. 예전같았으면 더 높은 출력을 향햐여 고고씽했을텐데 세월이 세월인지라 이 정도 출력에도 만족하고 눌러앉게 되네요. 여러 쇼핑몰을 뒤져 봤는데 쿠팡 가격이 제일 저렴한 것 같아 쿠팡으로 주문했는데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 영롱한 미라클 M90

택배 상자를 뜯으니 영롱한 자태를 자랑하는 녀석이 등장합니다. 제품 겉면에서 대부분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라클 m90

AUX 잭을 연결할 수 있어서 스피커에 붙여 쓸 수 있구요. MR기능은 노래방 음원이 아니라 원래 듣던 노래를 MR로 변환해 주는 기능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그리 추천할만한 기능은 아닙니다. 음원의 보컬을 죽여 주기는 하는데 그래도 잔잔하게 들려요. 

 

카오디오에 연결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AUX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의 연장선이기도 하고 블루투스로 잡을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차량에 연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차안을 코인 없는 노래방으로 변모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피커 출력이 10W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게 뭔가 했는데 외부입력으로 확장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미라클 m90 구성품

구성품인데요. AUX 선도 확장을 위해 추가로 동봉이 되어 있고 위생을 위한 마이크 덮개, 꽤 질 좋아 보이는 두꺼운 케이스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요는 이 AUX 선으로 출력 좋은 스피커에 연결하면 10W까지 확장해서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 간단 기능설명

기능설명 간단하게 들어갑니다. 

미라클 m90 기능설명

볼륨, 에코, 뮤직 순으로 버튼 배치되어 있구요. 각각 5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켰을 때 모두 만땅 채워 있으시구요. 가정 환경에 따라 볼륨 조절해서 쓰면 되겠습니다. 아래로 내려오면 앞으로 감기, 뒤로 감기, M은 뮤트 소리끔 기능이구요. 그 아래에 플레이/잠시 정지 버튼 있습니다. 

 

좌우로 보이는 Good, Bad는 혼자 노래 불러도 얼굴 붉어지지 않고 자신있게 추임새 넣을 수 있는 이들을 위한 버튼으로 Good을 누르면 환호를 Bad를 누르면 야유를 내어 줍니다. 배터리 2,600mAh로 여간한 아이패드 배터리 뺨 치구요. 그래서 무게도 여간한 아이패드 빰 칩니다. 

 

요즘 핸디하게 나오는 기기들이 500g 넘기기가 쉽지 않은데 이 마이크 약 56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뒹굴뒹굴하다가 문득 아령 드는게 생각이 난다면 겸사겸사 노래도 같이 부를 수 있는 무게 자랑하십니다. 실제 여성분의 사용 후기를 빌리자면 두어곡 불렀을 때 운동한 것 같은 느낌 온다 하시네요.

블루투스 마이크

LED 조명 지원해 주시구요. 목소리에 반응해서 둠칫둠칫 움찔움찔 자연스럽게 왔다갔다 합니다. LED 조명이 요망스러워서 치우고 싶다면 재생/일시정지 버튼 길게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한 일주일 쓰고 있는데 배터리 한번도 충전한 적이 없는데 꽤 오랫동안 쓰고 있구요. 설명서에 6~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 그렇게 갈 것 같습니다. 에너자이저에요. 

 

블루투스 연결 방법 간단합니다. 전원 버튼 켜면 블루투스 찾겠다는 큰 목소리 들리는데요. 스마트폰이나 TV 등에서 블루투스 '미라클 M90 Bt-mic'를 찾아서 클릭해 주면 됩니다. 칭찬하다 질려서 찾은 건 아니지만 단점을 꼽자면 블루투스가 한 번 기기에 물리면 다른 기기에 물리게 하기가 꽤 성가십니다. 일단 전원 켠 뒤 기존에 물려 있던 블루투스와 연결을 해제해야 하는 번거로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가장 기본적인 코인 노래방 대용으로서의 성능 어떻냐 물으시면 굉장히 만족스럽다 하겠습니다. 집에서 활용하는 시스템은 휴대폰으로 일단 블루투스로 연결한 뒤 노래방 앱을 실행시키구요. 빵빵한 사운드와 노래 자막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TV에 에어플레이로 화면을 미러링해서 쓰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역시 TV는 대대익선이구나 하는 걸 여기에서도 느낍니다. 

 

그 전에 잠깐 만졌던 출력 낮은 다른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뛰어난 출력을 자랑합니다. 1년 무상 AS를 보장한다고 적혀 있지만 LED 조명은 초기 불량 외에는 제외입니다. 이 외에도 제품자체 불량시 무상AS지 결코 사용중에 낙사해서 바꿔 준다는 이야기는 아니니까 조심해야겠습니다. 

 

쓰다 보니까 사실 20W 출력의 엄청난 녀석이 눈에 이미 들어와 있어 언젠가 집에 올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지만 당분간 여기에 만족하렵니다. 참고로 쿠팡에 추천 상품으로 뜨길래 뜨악하는 심정으로 20W짜리는 잠시 보류했는데 왠지 확실히 더 만족스러울 것 같아 땡기는군요. 재택근무가 확산되는 요즘 가정에 하나 들일만한 가성비 높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여느때처럼 실구매 후기구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세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