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신호위반 속도위반 걸렸다 싶은 싸한 느낌이 들 때 인터넷에서 조회 방법 - eFINE 활용

by 베터미 2017. 8. 31.
반응형

 평생 걸리지 않고 싶은 신호위반, 속도위반 하지만 살다 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저는 작년에는 마가 꼈는지 차만 끌고 나가면 귀신에 홀린듯이 이것저것 걸리는 바람에 집에서 분란의 소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운전경력이 몇년인데 한 번을 안 걸리던 위반 딱지를 신호부터 해서, 주정차, 유턴까지 패키지로 걸리는 바람에 방어운전의 대표주자라고 생각했던 것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ㅎ

 신호위반같은 경우는 참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지역의 신호등은 주황색 등이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도 없이 쏜살같이 지나가는 바람에 위반에 걸리는 수도 있거든요. 대개는 이렇게 신호등이 붉은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지나가고 나면 굉장한 찝찝함이 물밀듯이 밀려 오게 됩니다. 그리고, 집에 갈 때마다 우편함에 혹여나 범칙금이 날아 오지 않았나 안절부절하게 될 수도 있는 것이죠. 그래서요. 오늘은 신호위반 속도위반 좀 싸하다 싶은 기분이 들면 인터넷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먼저,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교통범칙금 조회를 위한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는 교통범칙금 조회 혹은 efine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면 쉽게 떠오르셨겠지만 관공서답게 이것저것 깔아야 될 것들에 대한 안내가 뜹니다. 그래서!!! 여간하면 인터넷 익스프로러를 사용해서 접속하시는게 좋습니다.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하기


조회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왼쪽 중간쯤에 보면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쪽으로 들어가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뜨구요. 개인정보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딱 하고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주정차 위반같은 경우는 홈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의신청이나 이미 발급된 통지서를 분실했을 경우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교통범칙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둘러 보면서 필요한 정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사항


 이건, 키보드 보안과 관련한 프로그램이 CPU를 굉장히 힘들게 합니다. 사용하실 때는 다른 프로그램은 꺼 두시고 접속하시길 추천드리구요. 정말...이런 프로그램은 싸그리 정리해야 된다고 보는데 바이러스보다 더 독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임의로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수 없구요. 작업 관리자에서 강제 종료도 먹히지 않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활용하시고 컴퓨터는 재부팅을 해야 이 보안 프로그램 딱지가 사라집니다. 저만 이렇게 되는 건지 모르겠는데 사용시 꼭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CPU가 비명을 지르며 돌아가고 있어서 이만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