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중고나라 거래시 사기 방지 팁과 더치트 무료조회 방법

by 베터미 2017. 8. 18.
반응형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섬뜩하게 평화로움이 깨질 때가 있습니다. 바로, 사기꾼이 등장할 때인데요.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을 미리 알아 두고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지만 사후에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총동원하여 정의의 철퇴를 맞게 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돈은 보냈는데 택배 상자에 벽돌이나 양파만 한 가득 들어있다면 참으로 황당할 것 같습니다. 중고나라에서 사기를 피하는 방법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사기꾼 판단 방법


 공교롭게도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면대면으로 거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인상착의를 보고 사기꾼처럼 생겼네하고 판단할 수 있는 옵션이 없어졌습니다. 온라인상에서만 활개치고 다닌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실상은 면대면으로 만나서도 대차게 사기치는 범죄자들이 예전부터 꾸준히 있었거든요. 이젠 온라인 상에서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판단 기준을 세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 거래내역 조회: 먼저, 게시자의 글을 검색해 보는게 좋습니다. 게시자의 아이디에 클릭을 하면 옵션이 뜨는데요.  옵션 중에서 게시글보기를 클릭하면 그 동안 게시했던 내용이 나옵니다.

조회를 해 보면 이렇게 판매중인 것은 "판매", 거래가 완료된 건은 "완료"라고 뜨는데요. 거래이력이 오랫동안 있고 거래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거래 유도: 직거래를 유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직거래를 제시하면 사기꾼의 경우 대개 발뺌을 하거나 알아서 연락을 끊어버리는 식으로 대응을 안하기도 하거든요. 혹여라도, 같은 지역이 아니라도 의심스러운 상황이라면 직거래를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치트 활용


 더치트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차례대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더치트를 치니까 갑자기 또 더치커피가 생각이 나네요.

 1. 무료조회 방법

 중고나라 카페에서 바로 조회를 하면 간략한 내용은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놀라셨죠?ㅎ 사기정보조회 버튼 클릭 어렵지 않으니까 꼭 한 번씩 조회해 보는 습관을 들인다면 사기를 미리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더치트 사이트 활용

 이제부터는 비용이 조금 드는 방법입니다. 최초 사용을 위해서는 후원금을 결제해야 되는데요. 더치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는 포털에서 "더치트"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일단, 가입을 하시구요. 

 위 화면이 나오는데 사기피해사례 검색을 위해 연락처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후원관련 페이지가 나옵니다.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는 상황에서 여러 기업에서 후원을 받아 운영해 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소정의 후원금으로 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면 적적선에서의 지원은 필요마땅한 것 같습니다. 최초, 1회만 청구되구요. 이후에는 다른 방법으로 또 후원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인증을 거치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가입 후, 조회를 하면 사례 검색이 가능하구요. 

▶ 계좌 유효성 확인 

▶ 자기앞 수표조회 

▶ 관할 경찰서 찾기

▶ 상대방 본인확인

 소정의 후원금이 필요한 대신 위와 같이 여러 가지 추가 서비스를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더치트 앱 사용

 더치트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공히 사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받을 수 있구요. 

 아이폰을 쓰시는 분은 앱스토어에서 "더치트"로 검색하면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후 사용방법은 PC환경과 유사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도 동일하구요. 


 사이트에서는 검거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 사기꾼 검거율이 생각보다 떨어진다고 해서 손놓고 아쉬워할 것이 아니라 꼭 신고하고 이런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서 정의구현에도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중고거래를 종종 하는데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위에서처럼 거래내역, 더치트 검색 등을 활용하는데 팔 때는 금액이 10만원 이상 넘어가니까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직거래 요청이 들어와서 아직까지 사기를 당한 적은 없는데요. 금액이 커지면 여간한 분들은 미리 조심하면서 거래를 하는 것 같긴 합니다. 더치트와 거래팁 활용해서 청정하고 평화로운 중고거래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