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과 해제 방법

by 베터미 2018. 1. 1.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전화번호가 어디에 털렸는지 스팸 문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왠지 랜덤 전화번호를 생성해서 마구잡이로 보내고 있는 것 같기도 하구요. 심지어 '1분후'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오는 것이 영락없는 예약 문자라 더 괘씸한 요즘입니다. 


iOS 업데이트가 거듭되면서 여러 가지 신기능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스팸 문자 차단도 그 중 하나입니다. 


■ iMessage에서 알 수 없는 발신자 차단하기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에게서 오는 iMessage는 필터링을 걸어 놓으면 알아서 차단이 됩니다. 

설정→메시지로 차례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위와 같이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쓸어서 설정을 합니다. 문자 앱으로 가보면 이제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왼쪽에 '연락처 및 SMS' 메뉴는 기존의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는 함이구요. '알 수 없는 발신자' 메뉴는 말 그대로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모르는 사람에게서 온 문자를 뜻합니다. 만약, 알고 있는 사람인데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등록을 하면 되구요. 


이렇게 iMessage로 온 모르는 문자는 아래와 같은 추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정크 리포트' 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애플쪽으로 해당 메시지가 전달이 됩니다. 애플쪽에 스팸 신고를 바로 보낼 수가 있는 것이죠. 


★ 다만, 아이폰간의 문자 즉, iMessage에서만 가능하니 일반 문자나 MMS의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 문자 차단 방법


위 방법은 일반 문자나 MMS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스팸 문자가 일반적으로 아이폰으로 오는게 아닌지라 무용한 방법이 될 수도 있는데요. 번호를 수동으로 차단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문자 우측 상단의 'i'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문자를 실제 사례를 옮긴 것인데요. 일반인이 쓰고 있는 번호라면 피해자가 될 수도 있겠군요. 이런 문자는 보기만 해도 깊은 빡침이 몰려 옵니다.

오른쪽에 보면 전화 버튼 바로 옆에 화살표 모양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통화 버튼이 잘못 누르면 손에 걸릴 수도 있는 위치에 있어서 조마조마한데요. 이 부분은 애플쪽에서 개선을 좀 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이 발신자 차단'이라는 버튼이 보일텐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스팸 전화번호 차단 해제 방법


스팸 문자를 가하는 XXX들이 사용했던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선의의 피해자가 있을 수도 있고 지인이 해당될 수도 있는 사태(?)가 벌어졌을 경우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메시지→차단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들어가서 해제할 전화번호에서 왼쪽으로 쓸기를 시전하면 됩니다. '차단 해제' 버튼이 나올텐데 클릭하면 차단했던 번호가 해제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 알아 봤는데요. 이보다 더한 스팸 문자, 전화 근절 대책이 필요합니다. 설정을 통해서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잊지 마시구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