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시사정보

트럼프 트위터 영어 - FBI 2인자 앤드류 맥케이브 해임과 가짜뉴스 타령

by 베터미 2018. 3. 25.
반응형

한 번씩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에서 등장하는 영어 단어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트럼프 트위터는 그 사람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사람인지 굉장히 잘 투영하고 있는 장치라고 생각합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의 트윗은 미국의 일자리가 얼마나 늘어나고 있으며 주가가 얼마나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지를 선전하기 바빴는데요. 증시가 조정을 겪으면서 그런 트윗은 이제 쑥 들어갔습니다. 

주가 상승 테마가 사라진 트럼프 트위터 이제는 가짜뉴스 타령


많은 전문가들이 그의 정신적 문제에 대해 위험 진단을 내리고 있는데요. 그의 트위터만 봐도 자기중심적이고 독선적인 그의 성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FBI 국장과 부국장 차례대로 해임


대통령이라는 직책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기 할 말을 충실히 하던 FBI의 1인자와 2인자가 차례대로 해임됐습니다. 제임스 코미 전 장관은 본인이 해임된다는 사실을 뉴스를 보고 있다가 알았을 정도로 황당한 처우를 당했구요. 부국장은 앤드류 맥케이브 역시 힐러리 클린턴 수사와 트럼프 캠프의 러시아 유착 관계를 수사하는 러시아 스캔들 팀 수사에 같이 엮어 있는 가운데 전방위적인 압박을 받다가 스스로 사임 의사를 밝힌 바 있었습니다. 연금과 관련해서 3월 말에는 나갈 것이라고 밝혔지만 3월이 채 끝나기 전인 중순 해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앤드류 맥케이브 해고


이에 트럼프는 또, '맥케이브가 해고됐다. FBI의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과 민주주의에 좋은 날'이라고 트윗을 날렸죠. 러시아 스캔들 압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눈엣가시같은 존재가 또 사라지니 좋은 건 알겠지만 트윗에 드러내 놓고 감정 표현을 '좋은 날'이라고 하는건 대통령다운 처사는 아닌 듯 합니다.


■ 갑작스러운 해고의 진짜 이유


직접 나갈 의사를 밝히고 있는 와중에 해임으로 선제공격을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름 아닌 맥케이브가 밝힌 성명 때문인데요. 자신의 해임이 정치적인 판단에 의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지난 1월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러시아 스캔들 수사 중단과 충성을 서약할 것을 요구했다고 하며 이 때의 대화 내용을 기록한 메모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트럼프가 또 아래와 같은 트윗을 날렸습니다.

앤드류 맥케이브 가짜 메모


Spent very little time with Andrew MaCabe, but he never took notes when he was with me. I don't believe he made memos except to help his own agenda, probably at a later date. Same with lying James Comey. Can we call them Fake Memos?


앤드류 맥케이브와 매우 잠깐 동안 같이 있었지만 나와 함께 있을 때 메모한 걸 본 적이 없다. 아마도 본인의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나중에 메모를 일부러 만들었다고 밖에 생각이 들지 않는다. 제임스 코미가 하고 있는 거짓말과 마찬가지다. 가짜 메모라고밖에 할 수 없지 않겠는가

자기 변호를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책임 회피를 잘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참으로 소소한 것까지 언론의 입을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트위터로 설파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앤드류 맥케이브와의 진실 공방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진실 공방


■ 가짜 뉴스 좋아하는 트럼프


재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 했던가요. 사실, 가짜뉴스를 가장 잘 활용했던 인물이 이 트럼프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의 가짜 뉴스에 대한 혐오가 대단하다는 사실이 오히려 아이러니합니다. 그의 트윗에는 이런 가짜 뉴스에 관한 트윗이 넘쳐나는데요. 몇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가짜 뉴스 좋아하는 트럼프


I called President Putin of Russia to congratulate him on his election victory(in past, Obama called him also). The Fake News Media is crazed because they wanted me to excoriate him. They are wrong! Getting along with Russia(and others) is a good thing, not a bad thing...


선거에서 승리를 거둔 러시아의 대통령 푸틴에게 전화를 했다(과거에 오바마도 똑같이 전화를 한 바 있다.). 가짜 뉴스를 만드는 매체들이 내가 그를 비방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광분하고 있는데 그들은 틀려 먹었다! 러시아(기타 국가들과)와 잘 어울리는 것은 좋은 일이다, 나쁜 일이 아니다...


그의 심리가 잘 느껴지는 트윗입니다. 일단, 푸틴에게 전화를 했다는 사실 자체가 미디어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바마도 그랬어라고 끌어들였구요. 당선인에게 전화를 하는게 당연하다는 식으로 표현하면서 러시아와 잘 어울리면 좋지 나쁠게 뭐 있어하면서 한 발 빼는 것처럼 표현해서 러시아와의 관계를 부인하는 표현했습니다. 트윗 내용이 얼핏 봐서는 책임회피하는 아이같은 느낌입니다.

힐러리와 관련된 가짜뉴스 트윗


The Fake News is beside themselves that McCabe was caught, called out and fired. How many hundreds of thousands of dollars was given to wife's campaign by Crooked H friend, Terry M, who was also under investigation? How many lies? How many leaks? Comey knew it all, and much more!


가짜뉴스에서 맥케이브가 비난 받으면서 해고 당한 사실에 대해서 열변을 토하고 있는데. 현재 조사중인 삐뚤어진 힐러리 친구 테리 매컬리프 주지사에게 맥케이프 아내의 캠페인에 들인 돈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 봐라. 얼마나 많은 거짓이 있을 것이며 유출이 있을 것인가? 코미는 다 알고 있었을 테고 알고 있는 것이 훨씬 더 있을 것이다!


※ call out: ~을 부르다는 뜻으로 쓰이나 시사용어로 비방하다, 비평하다의 뜻으로도 씀

※ beside oneself: 스스로가 아니라는 뜻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이성을 잃고', '어찔할 바를 모르고' 등의 의미로 씀

이 내용은 트럼프에게 해임당한 FBI의 2인자 앤드류 맥케이브의 아내인 질 맥케이브가 2015년 민주당 소속으로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했을 때 힐러리 클린턴의 측근인 테리 매걸리프 주지사에게 선거자금으로 70만 달러를 지원받은 사실에 대해 계속해서 문제 삼고 있는데 또 언급한 것입니다. 가짜뉴스 참 좋아하는 트럼프입니다.


시사도 잡고 영어도 잡는 트럼프 트위터 활용편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