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미드 클록 앤 대거 시즌2 예고편 공개 방영일은 언제

by 베터미 2019.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드에 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마블 시리즈 중에서는 안정적으로 살아 남을 것 같은 미드 클록 앤 대거 시즌2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안정적으로 살아 남을 것 같다고 추측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디즈니의 넷플릭스 철수 때문인데요. 


디즈니의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진행하면서 대부분의 마블 관련 미드 추가 제작을 멈춘다고 선언했습니다. 뭐 크게 재미가 있는 시리즈도 아니어서 아쉬움이 남는 건 <퍼니셔>나 <데어데블> 정도이긴 하지만요. 

클록앤대거 시즌2


다행히도 클록 앤 대거 시리즈는 넷플릭스가 아니라 Freeform에서 제작하고 있어서 포화는 피해갔지만 그래도 안정권은 아닌 듯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자체 스트리밍으로 통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니까요. 


클록 앤 대거 시즌2 트레일러 공개


드디어 시즌의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시즌 1은 배경 음악을 주무기로 클록과 대거 이 두 주인공이 과거의 인연으로 시작된 초능력 발굴기를 그렸는데요. 시즌2에서는 비슷한 사고를 계기로 힘을 거머 쥐게 된 악당이 등장할 것으로 예고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 모습 예고편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즌1에서는 능력의 발견에 방점을 찍었다면 시즌2에서는 능력의 응용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사 사고로 능력을 얻게 된 악당 메이헴과의 대립을 통해서 능력 개발의 필요성이 급 올라갈 테구요. 


공개된 영상에서와 같이 대거 역의 탠디가 이제 원기옥을 모아서 에네르기파를 쏩니다. 시즌1의 떡밥을 회수하기 위해서는 클록 역의 타이론은 이제 어둠의 세계로 왔다 갔다할 수 있는 능력을 발현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시즌1보다는 조금 더 역동적인 장면이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시즌1 음악은 좋았지만 루즈했어요.


시즌2 방영일과 공개된 내용


시즌2는 2019년 올해 4월 4일 2시간짜리 에피소드로 방영을 시작합니다. Freeform에서 시놉시스에 대해 일부 공개한 내용이 있는데요. 제가 주저리주저리 썼던 내용과 비슷한 내용을 비유를 들어 설명하는데 맥락은 비슷합니다. 

클록앤대거 능력


시즌1에서는 부모와 얽혀 있는 타래를 풀고 능력을 깨닫는데 그쳤다면 시즌2에서는 좀 적극적으로 히어로로서의 역할에 뛰어 들고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 때문에 스킬의 갈고 다듬을 필요성이 생기구요. 트레일러에 공개된 장면이 그 중 하나입니다. 메이헴으로 추정되고 있는 인물과 조직폭력, 인신매매 등의 어두운 소재를 베이스로 내용이 버무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 기대하면 김칫국인가


시즌1이 공개될 때부터 계속 나오던 소문 중에 하나가 비슷한 10대 초능력자를 다룬 미드라는 이유로 <런어웨이즈>와 크로스오버를 하는게 아닌가 하는 것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시즌1에서는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이미 많은 형태의 크로스오버가 진행됐는데요. 데어데블 시즌2는 퍼니셔 시즌1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비중 높게 등장했었고 캐릭터들을 묶어서 아예 미드판 어벤져스를 의도했던 것이 분명한 디펜더스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DC 진영도 마찬가지인데요. 주력 캐릭터인 플래시를 기반으로 해서 애로우나 슈퍼걸 등의 시청률이 떨어진다 싶으면 플래시를 등판시키키도 했습니다. 

클록앤대거 메이헴


그런 의미에서 10대 초능력자들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고 실제 제작자도 이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어 보기 위해서 400명에 육박하는 변호사들과 추진 가능성을 가늠해 보고 있다고도 밝힌 바 있는데요. 런어웨이즈 시즌2까지의 내용으로 봐서는 아직 콜라보레이션은 요원해 보입니다. 


어쨌든 이들의 결합이 어떤 케미를 보여줄 지 궁금하지만 아직은 자기 능력 갈고 닦는데 시즌을 소비하는게 옳은 방향인듯 싶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즌2 방영을 앞두고 공개된 정보들 모아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