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아이폰 자급제폰 장점 단점과 구입 방법

by 베터미 2020.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쿠팡의 세력이 날이 갈수록 커져 가는 것 같은 요즘인데요. 진짜 한국의 아마존을 목표로 하는 것처럼 공격적으로 아이템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아이폰11 pro max 공기계를 장만한 후기를 올린 적이 있는데 쿠팡에서 판매하는 자급제폰이었습니다. 

 

 

쿠팡에서 주문한 아이폰11 프로 맥스 공기계로 바꾼 후기

간단하게 쿠팡에서 아이폰11 프로 맥스로 바꾼 후기 들어갑니다. 애플스토어 공홈에서 구매하면 176만원 하는 물건인데요. 쿠팡에서 주문하면 할인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5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

livingreason.tistory.com

 

■ 자급제폰

넓게 보면 애플 홈페이지에서 정품을 사서 쓰는 것도 자급제폰인데요. 예전에는 통신사가 휴대폰을 독점하다시피 해서 자신의 통신망에 가입을 해야 기계를 내어 주는 형태였는데요. 2012년부터 정부에서 자급제폰이라는 것을 인정해 주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보급되는데 오래 걸리긴 했지만 이제 공기계를 대형마트나 가전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자유롭게 구매해서 유심칩만 꽂으면 전화를 할 수 있게 됐는데요. 이게 바로 자급제폰입니다.

 

 

■ 자급제폰의 장점

공기계를 그냥 사서 칩을 바꿔 끼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장점을 몇 가지 정리해 보면요. 

1. 위약, 약정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통신사에서 약정을 통해서 단말기 대금을 할부로 유예시켜 주는 형태로 계약을 맺어 개통을 하는데요. 그래서 높은 요금제를 써야지 휴대폰 기기값을 더 깎아 주는 식으로 요행을 부립니다. 이런 약정이나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2. 개통이 간단하다. 

도입부에 쓴대로 유심칩만 갈아 끼우면 됩니다. 아이폰11 프로 맥스같은 경우에는 유심칩이 microSD형태라 크기가 맞지 않으면 재발급을 받아야 될 수도 있지만 기존에 쓰던걸 갈아 끼우는 것만으로 개통이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3. 요금제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KT, SKT, U플러스, 알뜬폰 등 요금제를 마음대로 선택해서 개통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구매하게 되면 기기값에 얼마를 지원해 주는 조건으로 위약금, 부가서비스, 최소사용기간 등 복잡한 서비스에 매여 있어야 되는데 요즘은 1년 약정에 요금할인 25%를 기본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요금제를 선택하고 카드할인 등에 묶어 버리면 1만원대 내외의 저렴한 요금제로 휴대폰을 쓸 수 있습니다. 

4. 지금 한정으로 24개월 할부가 할부이자 없이 가능하다.

제가 구매한 쿠팡의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계속 같은 형태로 행사가 진행중인 것 같은데요. 카드로 24개월 무이자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카드로 결제할 경우 제시가격의 13% 할인기 기본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애플 공홈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무이자로 장만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약정 들어가면 매월 5.9%의 이자가 들어간다는 점에서도 굉장히 뿌듯한 조건입니다.

 

 

■ 자급제폰의 단점

단점은 장점에 비해 소소하지만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1. 엮어 오는 사은품이 없다.

대리점이나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면 딸려 오는 케이스, 보조배터리 등의 선물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딱히 받아 놓고 쓰는게 없어서 그리 큰 혜택인가 싶은데 어쨌든 부가 선물이 없어 심심할 수 있습니다. 

2. 통화녹음이 경우에 따라 불가능하다.

통신사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앱이 있는데요. SKT가 대표적일 것 같은데 자체 앱이 없기 때문에 통화녹음이 안됩니다. 아이폰을 쓴다면 어차피 안되는 세상이라 고려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3. 한번에 큰 돈이 나간다. 

폰을 구매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된다는게 단점인데요. 24개월 무이자로 건다면 통신사 약정을 통해서 하는 것보다 훨씬 괜찮은 조건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256GB기준으로 150만원 정도에 기존에 아이폰8보다 상위라인을 쓰고 있었다면 중고가격으로 2~30만원을 커버할 수 있으니 경우에 따라 제일 좋은 조건으로 산다면 월 5만원 정도의 할부금으로 타협할 수 있습니다. 

 

 

■ 자급제폰 구입 방법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가격으로 사는건 호갱되는 길이구요. 온라인 쇼핑몰이나 해외직구 등을 구매해도 구입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본 조건으로는 쿠팡에서 제공하는 게 제일 괜찮아 보이는데요. 참고로 링크 남깁니다.

요즘엔 쿠팡에서 또 중고폰을 수거해 가는 중고보상 프로그램도 진행중이네요. 기존에 쓰던 아이폰8 플러스같은 경우는 최고가격이 30만원까지 인정해 준다고 합니다. 깨끗하게 잘 사용한 폰이라는 전제 하에서요. 제가 주로 쓰던 중고폰 매입처와 거의 비슷한 가격이라 중고폰 처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