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살기/맛집정보

한국 상륙한 콩카페 편의점에서 먹어본 코코넛 연유라떼 리얼 후기

by 베터미 2019. 12. 21.
반응형

콩카페가 한국에 상륙한 지 꽤 됐는데  아직까지 세를 확장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아직까지는 서울 몇 군데에만 선보인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철학 중 하나가 '음식에 기억이 스민다'라서 여행 스케줄을 짤 때 기본 라인업이 맛집 위주입니다. 베트남에 갔을 때도 가능하면 현지식에 가까운 음식점이나 유명한 커피집 등을 두루 섭렵해 보려고 했는데 역시나 이 맛에서 시작되는 기억은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콩카페

■ 한국 상륙한 콩카페 편의점도 공략 중

편의점에 갈 일이 별로 없어서 몰랐는데 콩카페가 벌써 편의점에도 상륙했더군요. 2+1 행사용으로 나와 있었는데 연유라떼와 코코넛라떼를 교차로 구매 가능합니다. 과거 스모키한 바리스타 시리즈에 빠져서 한 5kg은 찐 것 같은 기억에 설탕 들어간 커피는 이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는 시즌이 아니면 잘 먹지 않는데 웬걸 타인의 의지로 이걸 또 먹게 될 줄은 몰랐네요. 

어쨌든 집안에 들어온 녀석들이 있어서 몇 번 째려 보다가 시음해 본 후기입니다. 

 

■ 성분, 성분을 보자

나이가 먹어 가니 제품의 등짝을 보는게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냥 모르고 먹어도 될 일인데 괜히 몸에 부담이 가지 않을까 싶어 가리기 위함인데요. 등짝을 보니 꽤 준수합니다.

콩카페 편의점

어차피 단 거 먹기로 작정하고 시도하는거라 설탕, 연유 시럽 정도는 넘어갈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특별하게 눈에 띄는 어려운 성분은 없어 보입니다. 눈에 띄는 점은 커피 추출액이나 커피분말, 코코넛 밀크 등 여간한 성분들이 다 진짜 베트남산이군요. 콩카페의 운영 철학인 것 같은데요. 국내에 입점한 콩카페에도 현지에서 트레이닝받은 베트남 사람들이 직접 커피를 낸다고 한다는 것 같더니 꽤 공을 들여서 만든 것 같습니다. 

 

■ 추억 소환 입증 완료

모두에 소개해 드린대로 여행에 남는 것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도 맛에 스며든 기억을 중시하는지라 베트남에서도 콩카페는 수차례 들려서 이것저것 먹어 봤었는데요. 이 국내 편의점에 등장한 콩카페 코코넛라떼를 접하면서도 이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시도했습니다. 과연 그때 그 맛이 날까?

콩카페 코코넛라떼

결론은 성공적입니다. 끝맛까지는 모르겠는데 첫맛만큼은 확실히 추억 소환에 효과적입니다. 우리나라는 겨울이 한참인 때 들렸던 베트남이었는데 한여름 같은 더위에 얼음 섞인 콩카페 주력 메뉴인 코코넛쉐이크를 먹었었는데 그 맛이 매우 유사하게 올라옵니다. 지금 한겨울인 우리나라에서도 그때의 그 후덥지근함이 소환되는 맛에 놀랐네요. 

 

다만 현장에서 바로 받아 먹는 게 아니라서 가공의 맛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데요. 그래서 뒷맛까지 그리 깔끔하지 않습니다. 안 먹던 단 걸 먹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그랬네요. 첫맛과 먹는 동안의 추억 소환은 확실합니다. 혹시나 베트남에서 먹었던 콩카페 메뉴가 그립다면 한 번씩 시도해봄직한 편의점 아이템이 생겼네요. 

 

 

베트남 맛집 쭝웬 레전드 커피 시식후기

안녕하세요. 가볼만한 맛집 정보를 모아서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베트남 커피집인데요. 현지인에게 들은 정보를 종합해서 고르고 골라 간 곳이라 어느 정도 맛을 보장합니다...

livingreason.tistory.com

 

베트남 쭝웬 레전드 커피 카페핀으로 내려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방문길에 사 왔던 중독성 넘치는 쭝웬 레전드 커피에 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통해서 볼만한 곳..

livingreason.tistory.com

서울은 전세계 기업들의 테스트 베드라는 썰이 있는데 그 명성만큼이나 새로운 기업들의 시도가 가득하군요. 일본 한정으로 한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의 원정을 불러일으켰던 블루보틀도 입점하더니 콩카페까지 대단합니다. 기왕에 들어오는 거 베트남 커피의 고급라인쯤 되어 보이는 쭝웬 커피도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쭝웬커피도 국내 상륙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게 꽤 된 것 같은데 말이죠.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