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Living노하우

베트남 쭝웬 레전드 커피 카페핀으로 내려 먹는 방법

by 베터미 2019.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베터미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방문길에 사 왔던 중독성 넘치는 쭝웬 레전드 커피에 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통해서 볼만한 곳을 검색해 보면 웬 오토바이 투어가 즐비하게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혀 익숙하지 않은 문화라 그런게 있는가 보다 하고 지나갈뻔 했는데 꼭 한 번 시도해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현지인이 투어를 해 준다는데 의의도 있고 영어를 굉장히 잘해서 베트남에 관해서 속속들이 물어보기 좋더군요. 그리고 흔히 알려지지 않은 장소와 현지인만 가는 것같은 식당이 투어 길에 있어서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꼭 시도해 보라고 권하고 싶더군요. 

레전드 커피

이 투어길에 만난 가이드에게 물어 봤더니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집이 두 군데 있는데 첫 째가 이 레전드 커피집이고 두 번째가 하이랜드라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마침 숙소 근처에 눈여겨 봐둔 곳이 레전드 커피라 들려야겠다 마음 먹었다가 결국 카페핀 세트까지 지르고 말았습니다. 


■ 카페핀으로 내려 먹는 방법


일반적인 필터를 이용해 드립하는 방법과 크게 차이가 없는데요. 다만, 필터의 구멍이 커서 종이 필터처럼 기름을 거르지 않고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카페핀 사용법


이 와중에 폰카에 심도를 표현하는 방법의 한계가 보여서 커피맛만큼이나 씁쓸하네요ㅎ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에는 알루미늄 재질의 것으로 팔고 있어서 찝찝하다면 스테인리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좋을 것같군요. 


내리는 방법은 1, 2, 3번의 콜라보레이션인데요.

②에 정량(양쪽에 돌출된 부분이 있어 파악하기 쉬워요)의 커피를 담은 뒤 ①에 올립니다. ③을 힘을 주지 말고 살짝 올려 놓고 10㎖ 정도의 뜨거운 물을 부어 20초 정도 여유를 두고 기다린 뒤에 50㎖의 물을 부어 7~8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일반적인 드립 방법보다는 공보다는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그만큼 진한 커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줏어온 SANG TAO 8은 레전드 커피에서 파는 라인 중에서도 고급라인이라고 하는데요. 버터로 커피를 볶아서 위즐커피스러운 맛을 냈다는 설명이 붙어 있습니다. 커피 자체만으로 주는 고소함과 부드러움, 달달함이 놀라운 맛입니다. 

쭝웬 커피 카페핀


커피를 내리고 있는 모습이구요. 설명서를 보면 한 방울이 떨어지는 속도가 얼마니 8분이면 충분하다는 식으로 되어 있는데 신기하게 잘 들어맞습니다. 


■ 쭝웬 레전드 커피 후기


G7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인스턴트 커피로 베트남에 커피에 실망하신 분이라면 꼭 이쪽을 돌아보라고 권하고 싶군요. 과도하다 싶을 정도의 단맛과 커피는 써야 제 맛이지!!하고 노린 것 같은 대책없는 쓴 맛의 콤보를 가지고 있는 G7과는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커피핀 레전드 커피


에스프레소도 솔찬히 먹고 커피도 스타벅스 커피도 "오늘의 커피"가 주종목인 반 매니아로서 봐도 심하다 싶을 정도로 짙은 검은색의 결과물이 처음에는 입에 대기 무서웠는데요. 일단, 맛을 보면 끊기 힘든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혀에 감기는 바디감부터 단 맛, 고소한 맛, 쓴 맛 등을 고루 갖춘 맛이구요. 그대로 먹어도 뜨거운 물로 희석을 해도 여름에는 얼음에 넣어 먹어도 어디에도 어울리는 맛을 보여 줍니다. 괜한 시도를 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해서 틈나는대로 집에 쟁여 놓고 먹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베트남에 방문한다면 놓치지 말고 한 번 드셔보시길 권합니다ㅎ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버튼 클릭 잊지 마셔요~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