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Blog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 확인하는 방법

by 베터미 2020.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수익을 위한 블로그 운영에 관한 팁 드립니다. 네이버같은 경우는 자체 광고 플랫폼이 있어서 네이버에서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광고 편성이 바뀌는데요. 기본적으로 수익배분 구조가 구글의 애드센스와는 차이가 크게 있어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입장에서는 그리 매력적인 플랫폼이 아닙니다. 블로그의 구조가 개방적인 티스토리는 그래서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애드센스를 적용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최적의 플랫폼인데요.

 

조금 품이 더 들긴 하지만 자체 사이트를 제작하거나 워드프레스 등을 통해 운영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조작에 간편한 플러그인을 제공해 주고 있는 티스토리가 애드센스와의 콜라보로는 국내 기준 최고신것 같습니다. 유료 강좌를 들어도 딱히 공개해 주지 않는 정보 쿨하게 공개해 드립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

 

■ 애드센스 광고 단가 어떻게 확인할까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제공에 대한 수수료를 광고의 형태로 받는 구글의 광고 시장 구조는 꽤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신문이나 뉴스 매체의 제목 장사만큼이나 낚시성 정보글에 엮이면 기분이 나쁠 수도 있지만 좋은 정보나 공감 가는 일상을 공유해 주는 것은 보는 사람 입장에서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이고 필요할 경우 정보에 대한 대가를 간접적으로 광고를 통해 지불하는 것이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광고가 귀찮다고 차단하는 앱이나 사이트 등을 활용하고는 하지만 유튜브도 광고를 안 보여주는 댓가로 프리미엄 구독료 지불을 요구하는데 괜찮은 정보에 대한 대가로 적정 수준의 광고는 자본주의 사회에 당연스러운 생태계가 아닌가 합니다. 

 

광고는 보통 키워드에 의해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의 관심사와 돈이 되는 키워드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딜레마가 생기기도 합니다. 다 아는 수익성 높은 키워드만 공략할 수도 있는데 그것이 또 저품질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고단가 키워드로 알려진 대출 관련 키워드로 광고 단가를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애드워즈로 불리다가 지금은 구글 애즈(Google Ads)로 불리는 플랫폼이 있는데요. 구글에서 검색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여기에 로그인해서 접근해 보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을 하면 거의 다 했다고 보면 되는데요. 오른쪽 위에 보면 '도구 및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하구요. '계획' 메뉴에 있는 '키워드 플래너'라는 메뉴를 클릭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대출 단가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한 뒤 나오는 검색창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뒤 '실적 거두기'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흔히 높은 단가로 알려진 '대출'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간에 '주택 담보 대출'이라는 키워드가 보이는데요. 페이지 상단 입찰가가 무려 6천원입니다. 이 광고를 클릭하면 6천원이 한 방에 올라가는 거죠. 월간 평균 검색량도 조회가 되는데요. 1천 ~ 1만으로 나오는군요. 월 기준 30일로 나누면 내 블로그가 최상단에 검색하면 최상단에 배치된다는 가정하에 일일 최대 333회에서 33회 조회가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키워드입니다. 

 

다만, 이런 류의 키워드는 저품질을 부르는 단가로 알려져 있어서 집중 공략하는 것은 삼가야겠습니다. 

 

■ 단가 어마무시한 키워드는 따로 있다?

애드워즈 혹은 구글 애즈는 광고주 입장에서 접근할 수 있어서 내가 어떤 방향으로 글을 써야 도움이 될까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이것저것 실험해 보다가 실제 구글 애즈에 일정 금액을 충전해서 광고를 실험해 보기도 했는데요. 해당 키워드로 구글 최상단에 광고가 뜨는게 신기하긴 했는데 수익으로 연결하기는 또 다른 차원의 노하우가 필요하더군요.

 

어쨌든 이렇게 광고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높은 수익을 거두고 있는 일부 블로거들이 승승장구하는 것처럼 보이니 굳이 일부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는 애드센스 수익 얻는 법에 현혹되기 보다는 관심 있는 키워드와 단가의 격차를 좁혀 가면서 현실성 있는 운영을 해보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취업 광고 단가

끝내기 전에 광고 단가 높다는 취업 관련 키워드로도 검색을 해봤는데요. '취업 포트폴리오'라는 키워드가 단가가 이렇게 어마무시한 2만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거꾸로 그만큼 관련 사업이 발달해 있고 수익성 있는 사업이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인데요. 이렇게 자기만의 키워드 노하우를 쌓아 가다 보면 될성부른 나무를 키우는 것도 쉽게 가능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팁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