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주식

2020년 실적으로 보는 씨에스윈드 주가 분석

by 베터미 2021.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씨에스윈드 2020년 실적이 나왔네요. 실적 시즌이라 그 동안 분석했던 주식들을 AS하듯이 짚어 보고 있는데요. CEO가 드라이브 걸어서 어떻게든 실적 1조는 찍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1조까지는 살짝 미치지 못한 실적이 나왔습니다. 바이든 정부 출범, 문재인 정부의 드라이브 등으로 전기차, 재생에너지 분야는 당분간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구요. 씨에스윈드는 풍력 관련주로서는 대장으로 당분간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씨에스윈드

 

■ 신통방통한 씨에스윈드 차트 분석

멀티플 추정에 앞서서 작년 9월 씨에스윈드 분석했던 차트를 끌어 와서 현재 차트와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동그라미 친 부분이 당시 분석했던 구간이고 아래가 현재 가격인데요. 지금은 유상증자, 무상증자과 효력을 발휘하면서 가격이 반토막 났습니다. 그러니까 현재 5만원은 당시 10만원이라는 뜻인데요. 10만원까지 조정 가능성 열어 놓고 매집하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마무리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진짜 그 정도 가격까지 조정 온 뒤로 다시 뒤도 안 돌아 보고 올라가 버렸네요.

2020/09/20 - [투자(주식&부동산)/주식] - 해상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 주가 오를만한 이유

 

해상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 주가 오를만한 이유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될성부른 기업에 관한 인사이트가 될만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풍력발전 관련주 씨에스윈드를 톺아 보려고 합니다. 풍력발전기를 크게 머리, 가

livingreason.tistory.com

현재 9만원선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 중인데요. 주봉 기준으로 장대양봉 절반 이상은 훼손하지 않으면서 지지하고 있어서 강한 지지층이 형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상증자 풀리고 나서 거의 상한가를 찍는듯이 갔다가 긴 꼬리로 마감했는데요. 

 

유상증자, 무상증자가 반영되기만을 기다리면서 꾹꾹 눌러왔던 이익 실현 욕구가 폭발하는 구간이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지금 가격대로 정리되면 유상증자분이 추가되고 무상증자분이 추가되고 하면 유동성이 충분히 확보되서 오히려 신규 투자자 유입요인이 늘어서 주가 부양에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 펀더멘털로 보는 씨에스윈드 주가 분석

에프앤가이드에서 업어 온 하나의 그림으로 씨에스윈드 향후 주가 전망 정리해 보면요.

씨에스윈드 차트

2021년에는 무난히 1조클럽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구요. 2022년에는 1조 4천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정하는 그림입니다. 미국 공장이 돌아가기 시작하면 미국에서 뽑히는 매출만 1조가 넘을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그 뒤로의 그림은 쭉쭉 상승 흐름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액 기준으로 후려쳐 봐도 멀티플 기본 20은 줘야 될 기업인데요. 2020년 추정 EBITDA가 1,250억원 정도고 전년 대비 성장률로 보면 50%가 되니까 시장점유율과 시장의 성장성을 감안해서 멀티플 30으로 고려하면 3조 7,500억원까지 보이는데요. 현재 시가총액이 무상증자분이 반영안되서 반토막 나 있어서 왜곡되어 있지만 대충 3조임을 고려하면 앞으로도 25% 이상 상승여력이 있고 성장성에 따라 더 쳐줄 수도 있는 상황이라 판단됩니다. 

 

이 가격이 미국 공장 가동하기 전 수준에서 수주했을 경우의 예측치라는 점에서 그 이후 시점까지 감안하면 언젠가는 2루타 이상은 충분히 보고도 남음이 있어 보입니다. 모멘텀 유지되고 있고 유통주식수 증가할 예정이고 이래저래 챙겨봐야할 주식 중에 하나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