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주식

나녹스 보통주 블록딜 공시 업데이트 소식

by 베터미 2021.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미국 주식 공부하려다 날밤 새겠네요. 이틀만에 또 다른 공시가 올라왔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최근 이틀동안의 폭락이 발단이 된 공시였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나녹스가 보통주를 대량 매각하려고 하는데 유상증자는 아니다라고 정리를 했었는데요. 이후 내용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2021/02/09 - [투자(주식&부동산)/주식] - 록업 풀리기 전 나녹스 보통주 대량 매각 소식

 

록업 풀리기 전 나녹스 보통주 대량 매각 소식

안녕하세요. 베터미입니다. 의도를 짐작하기 힘든 나녹스의 보통주 대량 매각 소식이 나왔네요. 총 2,891,322주가 매각될 예정인데요. 최근 들어 아크 펀드의 돈 나무 누님도 참전하고 블랙록도 참

livingreason.tistory.com

정황상 록업 물량에  해당되는 물량으로 보이구요. 누가 쥐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공개 매각을 통해서 초기 투자자가 주가에 가장 영향을 적게 끼치는 방향으로 탈출구를 모색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녹스

 

■ SEC에 공시된 증권신고서 F-1을 보자

SEC에 F-1과 F-1/A가 이틀 간격을 두고 올라왔습니다. 전자는 증권신고서고 뒤에 올라온건 전자에서 변경된 점을 보완해서 올린 보고서입니다. 처음 올라갔을 때 기준으로 지난 포스팅에 정리했었는데요. 당시에는 2,891,322주를 매각한다고 올라 왔습니다. 변경된 보고서를 보면요.

나녹스 주가

매각 물량이 늘었습니다. 3,091,635주가 매각될 예정이구요. 제안한 최고 가격은 68.88달러로 올라와 있는데 뉴스에 따르면 체결 예정가격이 62.5달러로 정리된 듯합니다. 락업 물량이 풀리는 2월 17일 하루 전에 최종 조건이 확정될 예정이라 변경될 수는 있습니다.

나녹스 유상증자

바이오주 관련해서 자주 들여다 보는 TerraPharma라는 트위터리안이 있는데 위 6개 기업이 공개 매수할 예정인 것처럼 올려놨던데 매수하는 기업이 아니라 이 딜을 성사시키기 위해서 참여한 기업이라고 나와있구요. 얼마나 참여할지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정리하는 주식수가 290만주에서 300만주로 는 것으로 봐서는 뒤에서는 딜이 이미 성사된 듯 하구요. 구체적인 가격인 62.5달러가 나온 것도 그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공시를 내면서 참고한 거래가격이 69달러 정도였을 때인데 거의 시장가격에 매각하려는 대범한 계획을 세웠는데 공시가 나오기 직전까지 주가가 90달러 이상 올랐다가 공시 이후 거의 딜이 된다고 하는 가격에 맞춰져 버렸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서 자주 보이는 장면인데 M&A나 블록딜이 뜨면 피인수 기업이 거래가 성상된 가격으로 직행하는 정직한(?) 시장입니다. 요즘 기업 인수에 열심인 인비테같은 기업이 나녹스 100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나서면 당일 장에서는 바로 100달러로 직행해 버리는 현상을 볼 수 있을 겁니다ㅎ

 

■ 나녹스는 이제 한국 기업으로 봐야 하나

관련 소식을 뒤지다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 SEC 자료를 들추다 보니 가장 최근 공시자료는 SK텔레콤의 경영권 참여 수준의 지분 공시더군요.

나녹스 블록딜

공시 내용은 SK텔레콘이 480만주 가량을 취득했고 지분으로 치면 10% 이상을 차지한다는 내용입니다. 짧은 지식으로 SC 13G 보고서는 경영권 참여나 20% 이상 지분 취득시 게시하게 되어 있는데 지분으로 보면 나녹스는 거의 SK 텔레콤 것이 아닌가 추정하게 될 정도로 많이 들고 있네요. 내부자 지분이 27%인데 이 중 10%니 거의 SK 텔레콤 자회사가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www.ekn.kr/web/view.php?key=20210206010002173

 

나녹스, 한국에 신규 FAB 건축 등 4000만 달러 투자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SK텔레콤, 후지필름, 폭스콘, 요즈마펀드 등이 공동 투자하고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디지털영상의료기기 전문 기업 나녹스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기업..

www.ekn.kr

최근엔 이런 기사도 있었습니다. 테슬라처럼 공매도 세력과 싸우면서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어 계속 쳐다보게 되는 주식 나녹스 정보였습니다. 나녹스 락업 풀리기 전에 이렇게 적정 가격에 미리 정리하는건 지난 포스팅에도 밝혔지만 꽤 긍정적인 신호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