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부동산)/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동과 층수까지 확인하는 방법

by 베터미 2021. 9. 10.
반응형

눈탱이 맞는다는 표현이 있는데요. 한두푼 하는게 아닌 집. 아파트 매매시 눈탱이 맞지 않기 위해서는 매물 가격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 단지 내에 25평형, 34평형 등의 구조가 있는데 일관성 있게 25평은 2억 5천만원, 34평은 3억 4천만원 이렇게 딱 떨어지는 가격으로 거래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아파트

 

내집 마련 혹은 투자를 위한 아파트 구매시 가장 먼저 봐야 할 것이 입지요건이라고 하지만 그 입지 내에서도 촘촘하게 또 입지가 나뉘기 때문에 동호수를 알면 조금 더 정확하게 매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 겸에 같은 단지내에서 가격차이가 어떻게 나는지도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아실 앱 사용하기

앱스토어에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검색하면 안드로이드, 애플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창원에서 가격이 가장 높게 거래되고 있는 아파트 중 하나인 용지아이파크를 기준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앱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아실

돋보기를 클릭해서 아파트명을 눌러 검색해도 되구요. 지도로 아파트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좁혀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양정보, 부동산 빅데이터, 갭 투자 증가지역까지 여러 기능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중간에 점점점을 스와이프해서 추가 메뉴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부동산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잘 한 앱입니다. 

 

갭 투자 증가지역은 매매가 됐는데 바로 전월세로 전환된 케이스를 매칭해서 자료를 뽑아냈는데요. 대단하네요. 이 외에도 외지인 매입비율 등 거래 흐름을 살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터치터치하면서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창원 용지아이파크

여기에서 창원의 용지아이파크로 검색한 내용을 붙여 봤습니다. 2000년 6월부터 최근까지 가격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거래가가 상승 추세이긴 하지만 105동, 106동, 109동이 거래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1층은 가격차이가 있는 편이라 배제하구요. 중간층 위주로 비교해 보면 101동, 102동 등은 평균 가격보다 조금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듯 해보입니다.

창원 아파트

호갱노노를 통해 동별 지도를 보니까 101동에서 103동까지는 대로변에 있네요. 대로변에 있을 경우 교통 소음으로 인해서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케이스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원과 학교, 상권이 인접한 106동 뒷편으로 가격이 근소한 차이지만 높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가 가까운 옆 아파트 용지더샵레이크파크도 한 번 보겠습니다.

용지아이파크 시세

이번에는 34평 기준 동별로 분류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106~108동까지구요.

용지더샵레이크파크

이번에는 101동~104동까지입니다. 해석은 동별로 이렇게 묶어서 보면 더 쉬울테구요. 이 곳은 동간 가격 차이가 뚜렷하게 보이는 편은 아닌 것 같네요. 대로에 인접해 있는 101동이 가장 먼저 최고가를 기록했구요. 거래가격이 어째 될 때마다 1억씩 훅훅 뛰는 느낌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문제를 제출하는 느낌으로 전남에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된 순천의 한 아파트를 보겠습니다.

전남순천

왜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가 보지 않고 가격만으로 손품만 팔아서 본 가격은 801동, 802동 등 입구쪽에 가까운 쪽을 선호하는 것처럼 보이구요. 뒤로 들어가는 순서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듯 해보이는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동층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정리해 봤습니다.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