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영화&드라마)/드라마

파이널 임박한 워킹데드 시즌11 9화 방영일은 언제

by 베터미 2021. 11. 15.
반응형

좀비계의 전원일기 워킹데드 시즌11이 또 휴지기에 들어갔습니다. 시즌11은 8화까지 방영하고 난 뒤 쉬어 가는데요. 그 동안의 스포를 일부 함유하고 있으니 독자의 주의를 요합니다. 의리로 보는 워킹데드도 이제 마지막 시즌입니다. 의리로 볼 가치가 있는데요. 이 드라마도 인기가 있자 스핀오프의 스핀오프를 낳듯이 알이 알을 낳는 형국으로 시리즈를 늘여가고 있어서 언제 끝날 지 모르겠습니다. 피어 더 워킹데드,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 등이 나왔구요.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는 시즌2로 종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워킹데드와 비슷한 시기에 마감을 하는데 또 어떤 형식으로 돌아올지 모를 일입니다.

 

워킹데드 시즌11 9화는 언제 공개

2022년 2월 20일 공개할 예정입니다 AMC+ 구독자는 일주일 전에 볼 수 있는 듯 한데요. 구독자 대상으로는 13일에 풀린다고 합니다. 시즌11에는 반가운 얼굴이 완연히 돌아와서 괜찮으려나 했는데 당시에는 충격적이었던 여러 죽음들로 인해서 쌓인게 많은 네건과의 기싸움 때문에 스토리 진척이 별로 없어서 여전히 심심합니다.

 

그 동안 뚜렷하게 생존을 확정짓지 않아서 워킹데드 팬들을 붙잡아 보려는 꼼수가 아닌가 싶은 릭의 생존여부는 여전히 떠 있는데요. 이 시리즈를 마감하는 시즌이기 때문에 해답은 던져 주고 마무리짓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동안은 많아야 16부작이었는데 마지막이니만큼 시즌11은 24화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 때문에 파트도 더 쪼개지는데요. 원래 여름방학, 겨울방학같은 느낌으로 두 번씩 쪼개서 방영했던 것을 이번에는 세 개로 쪼개서 방영합니다. 첫번째 파트 8개는 종료됐구요. 다음 파트는 2022년 2월에 공개할 예정이고 그간의 흐름을 따르자면 또 2022년 10월은 되야 세번째 파트가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종영한다고 했는데 종영은 실상은 2022년 말은 되야 될 것 같네요.

 

이 시기는 묘하게 맞물리는 지점이 있는데요. 워킹데드 영화, 릭이 등장하는 그 영화가 드디어 2021년 제작을 시작했는데요. 2022년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와 영화가 내용이 맞닿는 지점이 있어서 시기를 적당하게 맞춘게 아닌가 싶은 부분이구요. CRM와 커먼웰스 등이 드라마에서 정리되고 영화와 이어지는 형식으로 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여기에 데릭과 캐럴이 투톱으로 달리는 스핀오프도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원일기 수준까지는 못 갔지만 스핀오프로 거기까지 갈 수도 있을 것 같은 워킹데드 시즌11 9화 소식이었습니다. 여담이지만 드라마에 등장하는 좀비들의 특유의 걸음걸이와 행동을 연습하기 위해 엑스트라들이 좀비학교를 나와야 했다더군요. 텐션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역사적인 드라마로 남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