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실전노하우/IT노하우

엑셀 여러 시트에 같은 내용을 동시에 입력하는 방법

by 베터미 2022. 12. 28.
반응형

엑셀에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별로 쓸 일이 없어서 놓치고 있는 기능이 많은데 오늘 다룰 내용이 그 중 하나입니다. 여러 개의 시트에 같은 내용을 입력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쓸 수 있는 방법인데요. 한 시트에 복사해 놓고 여러 번 붙여 넣으면 되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엑셀의 효용은 데이터가 늘어날 때 빛을 발하는 법이라 많은 데이터를 다루는 상황에서 유용한 방법입니다.

 

엑셀 여러 시트에 같은 내용 입력하기

예를 들어 여러 명의 월별 근무 이력을 적으려고 한다고 해 보겠습니다.

시트를 나눠서 이렇게 적으려고 하는건데요. 한 시트에다가 작업을 해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인원에 맞게 해 버리면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보다 간단한 방법은 시트를 모두 설정해서 작업하는 겁니다.

시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요.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모든 시트 선택'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전체 시트가 한꺼번에 선택된 상태가 되는데요. 상태 구분이 그래픽으로 쉽게 구분이 갑니다. 이 상태에서 한 시트에서 작업을 하면 해당 작업부분이 다른 시트에도 동일하게 반영되기 때문에 여러 시트에 같은 내용을 거듭 입력하거나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여러 번 하는 경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끝난 뒤에는 역순으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위 그림처럼 '시트 그룹 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동시에 입력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구요. 입력범위는 표, 색깔, 수식까지 다 가능합니다. 만약, 모든 시트가 아니라 일부 시트에만 동시에 입력하고 싶다면 ctrl 버튼을 누른 채로 해당 시트를 하나씩 클릭해서 개별 지정해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All right reserved